2002년12월08일 40번
[시장조사] 조사자는 조사목적이나 자료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자료수집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인 자료 수집 방법의 선택기준이 아닌 것은?
- ① 필요한 자료수집의 다양성
- ② 수집된 자료의 객관성과 정확성
- ③ 필요한 자료의 공개와 독창성
- ④ 자료수집과정의 신속성과 비용
(정답률: 55%)
문제 해설
필요한 자료의 공개와 독창성은 자료 수집 방법의 선택 기준이 아닌 이유이다. 이는 자료 수집 이후에 자료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자료의 공개는 다른 연구자들이 해당 자료를 활용하여 새로운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독창성은 자료의 새로운 관점이나 발견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자료 수집 방법을 선택할 때는 필요한 자료의 다양성, 수집된 자료의 객관성과 정확성, 그리고 자료수집과정의 신속성과 비용 등을 고려해야 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