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3월20일 1번

[판매관리]
표적시장을 선정하기 위한 세분시장의 평가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기업의 내부고객
  • ② 기업의 목표와 재원
  • ③ 세분시장의 규모와 성장
  • ④ 세분시장의 구조적 매력성
(정답률: 60%)

문제 해설

기업의 내부고객은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데 있어서 직접적인 평가요소가 아니기 때문에 가장 거리가 먼 것이다. 다른 요소들은 세분시장의 크기, 성장 가능성, 구조적 매력성 등과 같이 외부적인 요소들이지만, 기업의 내부고객은 기업 내부에서의 인적 자원 관리와 관련된 요소이다. 따라서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데 있어서는 다른 요소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낮다.
이전 문제
다음 문제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