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2년04월24일 1번

[판매관리]
포지셔닝(Positioning)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제품 위주의 포지셔닝 맵, 소비자의 지각을 통해 작성하는 인지도 등이 있다.
  • ② 소비자의 마음 속에 내재되어 있는 자사 제품과 경쟁회사 제품들의 위치를 2차원이나 3차원의 도면에 작성한 것이다.
  • ③ 기업이 시장세분화를 기초로 한 시장 분석, 고객 분석, 경쟁 분석 등을 바탕으로 전략적 위치를 계획하는 것이다.
  • ④ 전략수립의 절차는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개발→재포지션닝→자사와 경쟁사의 제품 포지션 분석”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전략수립의 절차는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개발→자사와 경쟁사의 제품 포지션 분석→재포지셔닝”이다. 따라서 "전략수립의 절차는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개발→재포지션닝→자사와 경쟁사의 제품 포지션 분석”이다."가 틀린 설명이다.
이전 문제
다음 문제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