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6월12일 1번

[판매관리]
제품 수명주기 중 성장기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제품의 판매가 대폭 증가하기 시작한다.
  • ② 새로운 경쟁사들이 이익의 기회를 잡기 위해 시장에 진입한다.
  • ③ 광고의 일부를 제품 인지로부터 제품 확산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광고로 변경한다.
  • ④ 시장수정, 제품수정, 마케팅 믹스 수정 등의 전략을 고려한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시장수정, 제품수정, 마케팅 믹스 수정 등의 전략을 고려한다."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제품 수명주기의 성장기는 제품의 판매가 대폭 증가하고 새로운 경쟁사들이 이익의 기회를 잡기 위해 시장에 진입하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는 단계이기 때문에 기존 제품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등의 전략을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광고 전략의 변경도 마케팅 믹스 수정에 해당되므로 이와 같은 전략은 성장기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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