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6월12일 92번

[고객응대]
고객의 불평, 불만처리 요령인 MTP법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Man - 고객이 누구인가?
  • ② Time - 어느 시간에 처리할 것인가?
  • ③ Place - 어느 장소에서 처리할 것인가?
  • ④ Man - 누가 처리할 것인가?
(정답률: 53%)

문제 해설

정답: "Man - 고객이 누구인가?"가 틀린 것은 아니다.

MTP법은 고객의 불평, 불만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Man - 고객이 누구인가?", "Time - 어느 시간에 처리할 것인가?", "Place - 어느 장소에서 처리할 것인가?", "Man - 누가 처리할 것인가?"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따라서 "Man - 고객이 누구인가?"가 틀린 것은 아니다.

하지만, "Man - 고객이 누구인가?"의 설명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해보면, 이는 고객의 신원을 파악하는 것을 의미한다. 고객의 신원을 파악하면 해당 고객이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어떤 대처 방법이 적합한지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