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6월12일 92번
[고객응대] 고객의 불평, 불만처리 요령인 MTP법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Man - 고객이 누구인가?
- ② Time - 어느 시간에 처리할 것인가?
- ③ Place - 어느 장소에서 처리할 것인가?
- ④ Man - 누가 처리할 것인가?
(정답률: 53%)
문제 해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MTP법은 고객의 불평, 불만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Man - 고객이 누구인가?", "Time - 어느 시간에 처리할 것인가?", "Place - 어느 장소에서 처리할 것인가?", "Man - 누가 처리할 것인가?"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따라서 "Man - 고객이 누구인가?"가 틀린 것은 아니다.
하지만, "Man - 고객이 누구인가?"의 설명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해보면, 이는 고객의 신원을 파악하는 것을 의미한다. 고객의 신원을 파악하면 해당 고객이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어떤 대처 방법이 적합한지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