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6월12일 2번

[판매관리]
세분시장을 더욱 작게 세분화함으로써 다른 제품들로는 그 욕구가 충족되지 않은 소수의 소비자들을 표적으로 하는 마케팅은?

  • ① 대량 마케팅(Mass Marketing)
  • ② 니치 마케팅(Niche Marketing)
  • ③ 블루오션 마케팅(Blue Ocean Marketing)
  • ④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정답률: 45%)

문제 해설

세분화된 작은 시장에서 특정 욕구나 필요를 가진 소수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것을 니치 마케팅이라고 한다. 이는 대량 마케팅과는 달리 대규모의 소비자 대상이 아닌, 특정 그룹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