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6월12일 16번

[판매관리]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전제조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모든 고객이 똑같지 않으며, 따라서 서로 다르게 대우를 받아야 한다.
  • ② 상품 중심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의 마케팅체제로 변환해야 한다.
  • ③ 개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파악하여 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 ④ 같은 고객 리스트를 대상으로 단시일 내에 반복해서 접촉하면 반응률이 증가한다.
(정답률: 75%)

문제 해설

같은 고객 리스트를 대상으로 단시일 내에 반복해서 접촉하면 반응률이 증가한다는 것은 옳은 전제조건이 아니다. 이는 고객의 불만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으며, 오히려 고객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적절한 접촉 빈도와 방법을 설정해야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