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6월12일 10번

[판매관리]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조건으로 틀린 것은?

  • ① 세분세장은 정보의 측정 및 획득이 용이해야 한다.
  • ② 세분시장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존재해야 한다.
  • ③ 세분시장 사이에 차별적인 반응(Differentiability)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④ 각 세분시장은 기업이 개별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규모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정답률: 73%)

문제 해설

세분시장 사이에 차별적인 반응(Differentiability)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은 올바른 조건이 아닙니다. 오히려 세분시장 간에 차별적인 반응이 나와야 효과적인 시장세분화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각각의 세분시장에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답은 "세분시장 사이에 차별적인 반응(Differentiability)이 나와야 한다."가 되겠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