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09년07월26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일반적인 마케팅과 다이렉트마케팅의 비교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2번
다음( )안에 공통으로 들어갈 알맞은 것은?

3번
광고의 직접적인 반응 척도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4번
소비자의 구매 과정에서 욕구 발생에 영향을 주는 내적변수가 아닌 것은?
5번
매우 비탄력적인 수요곡선을 지니는 신상품을 도입할 때 가장 적합한 가격책정전략은?
6번
다음 중 표적시장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번
서비스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번
BCG(Boston Consulting Group)의 시장 성장-점유율 매트릭스에서 시장 성장률이 높으나 점유율이 낮은 사업부를 무엇이라 하는가?
9번
인쇄매체를 통한 마케팅과는 달리 텔레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성은?
10번
판매 후 서비스(after service)는 어느 제품수준에 속하는가?
11번
다음 중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2번
다음 중 차별적 포지셔닝을 하기 위한 제품의 조건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3번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활용하는 마케팅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14번
마케팅 믹스에서 4P에 속하는 것이 아닌 것은?
15번
RFM점수분석법의 평가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6번
다음 소비재 중 가장 강한 상표애호도를 가지는 것은?
17번
다음 중 텔레마케터에 대한 특수한 판매기술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18번
가격할인 형태 중 신 모델을 구입할 경우 구 모델을 반환하면 그만큼 가격을 할인해 주는 방법은?
19번
네티즌 간의 구전효과를 이용한 판촉기법으로 인터넷 이용자들 사이에 확산 효과를 노린 마케팅 기법은?
20번
무점포 소매기법의 형태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1번
아웃바운드 판매전략의 일련과정이 바르게 나열된 것은?
22번
아웃바운드 판매 전략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23번
다음 중 촉진 수단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4번
고객에 대한 구매제안 유형 중 고객의 구매이력 등의 관리를 통해 기존에 구매한 고객에게 다른 상품을 구입하도록 하는 제안은?
25번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에 관한 단계별 설명으로 틀린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다음 중 사전조사 후 질문의 삭제나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27번
설문지작성을 위한 응답의 형태 중 응답의 항목들은 상호배타적이고 모든 응답을 포관할 수 있는 조건을 만족시키는 응답형태는?
28번
고저된 일정수의 표본가구 또는 개인을 선정하여 반복적으로 조사에 활용하는 방법은?
29번
표본프레임(sampling frame)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0번
통계조사에 포함되는 전수조사와 표본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1번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의 장점이 아닌 것은?
32번
집단뿐 아니라 개인 또는 추상적인 가치에 관해서 적용할 수 있으며, 집단 상호간의 거리를 측정하는데 유용한 것은?
33번
구매 관련 자료 수집을 위한 횡단조사의 조사항목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34번
질문지의 문항 형식 중 응답자가 자유롭게 응답을 하도록 하는 질문의 형태는?
35번
질문지 배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6번
마케팅 조사의 한 종류로써 인과조사는 원인과 결과를 규명하기 위한 조사이다. 인과관계를 정확하게 밝히기 위한 인과관계의 성립요건이 아닌 것은?
37번
다음 중 기업 내부 자료에 포함되지 않는 2차 자료는?
38번
다음 중 모집단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9번
자료편집과정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항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0번
비만아동 들의 식습관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관찰방법의 유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41번
다음 중 척도법의 선택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42번
4세 미만 여아들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장난감 유형에 관한 조사를 시행하려 할 때 가장 적합한 조사 방법은?
43번
시장조사에서 설문지 응답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준수사항으로 틀린 것은?
44번
다음 중 비확률 표본추출방법에 해당하는 것은?
45번
일반적인 마케팅조사의 단계적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46번
다음 중 탐색조사의 종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7번
다음 중 마케팅 믹스의 4P 중 제품(product)결정과 관련 된 시장 조사의 역할과 목적이 아닌 것은?
48번
다음 설문문항이 가지고 있는 dhb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49번
다음 중 인터넷 조사의 단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0번
설문지를 작성할 때 반드시 포함시키지 않아도 되는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콜센터의 조직구성원 중 텔레마케터에 대한 교육훈련 및 성과관리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자는?
52번
콜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성과측정을 위한 인터뷰를 할 때 평가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 오류 중 한 가지 측면에서 뒤떨어질 경우 나머지 모두를 나쁘게 평가하는 것은?
53번
콜센터의 역할 및 기능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4번
텔레마케터에 대한 OJT방법으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55번
인하우스 텔레마케팅(In-house Telemarketing)이 필요한 경우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6번
인적자원의 가치를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측정지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7번
다음 중 경력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8번
다음 중 OJT의 장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9번
다음 중 텔레마케팅 활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0번
다음은 콜센터 리더의 유형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61번
텔레마케팅에서 효과적인 코칭의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2번
다양한 전문적 기술을 가진 사람들의 집단에 의해 해결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조직화된 신속한 변화와 적응이 가능한 임시적 시스템인 조직구조는?
63번
다음은 어떤 형태의 텔레마케팅인가?

64번
콜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5번
콜량 예측 시 필요한 데이터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6번
다음 중 아웃바운드 콜센터 성과지표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67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 시 점검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8번
콜센터 시스템의 관리자환경과 관련하여 전문적으로 이용 가능한 기능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9번
텔레마케터 모니터링의 평가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70번
역할연기(role playing)의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1번
다음 중 콜센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2번
리더십의 정의에 있어서 전제적 가정이 잘못된 것은?
73번
텔레마케팅의 성장 배경에 관한 설명 중 “신용카드의 보급으로 고객 정보의 취득과 수요 창출의 효과”를 고려한 측면은?
74번
텔레마케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고객과 텔레마케터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RAPPORT 형성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75번
텔레마케터가 교육받아야 할 내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일반적인 상담순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77번
다음 중 고객관계관리의 특징이 아닌 것은?
78번
고객과 친근감을 형성하기 위한 분위기 조성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9번
개방형 질문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80번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81번
CRM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2번
메타그룹의 산업보고서에서 처음 제안된 CRM시스템 아키텍처의 3가지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83번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중 발신자에 의한 장애요인이 아닌 것은?
84번
고객에게 전달할 내용을 선정할 때 유의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85번
구매전 상담에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6번
CRM을 위한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87번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장애요인 중 여과(filtering)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8번
화가 난 고객과의 상담 시 적합한 응대 요령이 아닌 것은?
89번
다음 중 운영CRM시스템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90번
CRM에서 현실적인 관계형성을 위해 고객이 기업에게 기대하는 관계 구축의 요소가 아닌 것은?
91번
CRM시스템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중에서 데이터베이스에 기반을 둔 고객지향성 변수는 어느 요인에 속하는가?
92번
다음 중 고객가치 측정기법이 아닌 것은?
93번
전화상담 시 응대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94번
고객이 불평, 불만을 호소하는 일반적인 단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95번
CRM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실행단계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 아닌 것은?
96번
다음 중 외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요인이 아닌 것은?
97번
CRM의 성과를 거시적 관점과 미시적 관점으로 구분할 때 미시적 성과에 해당하는 것은?
98번
기업은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금전적 형태의 대책과 심리적 형태의 대책을 사용한다. 다음 중 심리적 형태의 대책에 해당하는 것은?
99번
기업의 입장에서고객상담의 필요성이 아닌 것은?
100번
고객응대에 있어서 Moment of Truth(결정적 순간, 진실의 순간)의 의미로 가장 적합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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