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09년05월10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다음 중 강한 상표애호도를 가지는 소비재는?
2번
다음 중 시장세분화의 심리 분석적 변수는?
3번
유통경로의 설계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4번
제품의 분류 중 전문품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5번
소비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자를 변경할 때 발생하는 전환 비용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번
다음 중 가맹점(franchisee)입장에서의 프랜차이징의 장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번
포지셔닝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경쟁분석의 정보에 해당하는 것은?
8번
소비재(cunsumer product)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9번
다음은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10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1번
STP 전략의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12번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결정 시 상대적인 고가전략이 적합한 경우는?
13번
마케팅 전략의 수립에 있어서 당사자의 3C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14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15번
다음 설명이 해당되는 제품의 수명주기는?

16번
다음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17번
기업이 시장에서 재포지셔닝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아닌 것은?
18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분야가 아닌 것은?
19번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의사결정에 있어 외적 정보의 획득 과정과 관여 유형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20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21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2번
새로운 제품전략 수립 시 기업의 성장기회를 확인하기 위한 다음 모형의 ( )안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것은?

23번
제품의 수명주기별 특성에 따라 기업이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략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4번
다음 중 묶음가격의 효과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5번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설계 및 활용 방안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다음 중 마케팅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7번
설문지를 구조적 설문지와 비구조적 나누는 기준으로 옳은 것은?
28번
다음 중 전화설문 조사로 가장 적합한 조사 목적은?
29번
다음은 1차자료와 2차자료의 비교한 표이다.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30번
다음 중 최소의 경비와 노력으로 광범위한 지역과 대상을 표본으로 삼을 수 있는 자료수집방법은?
31번
자유응답형과 같이 사전에 명확한 응답분류를 할 수 없는 항목을 코딩하는 기준으로 틀린 것은?
32번
질문지를 구성하는 일반적인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3번
조사통계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프로그램은?
34번
다음 중 확률표본추출방법이 아닌 것은?
35번
의사소통수단에 의한 면접법의 분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36번
기업 마케팅 조사 영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7번
기업에서 시장조사가 필요한 이유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8번
전화번호부에 의한 표본추출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9번
자료를 수집하고 자료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코딩이나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조사는?
40번
전화조사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무응답 오류에 해당하는 것은?
41번
다음 중 설문지 작성 원칙으로 틀린 것은?
42번
다음 중 탐색조사의 종류가 아닌 것은?
43번
표본 프레임(sampling frame)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4번
효과적인 전화조사를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45번
질문지 작성시 폐쇄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46번
사전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47번
우편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8번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49번
다음 중 기술적 조사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0번
검정요인 중 총체적 개념과 다른 변수와의 관계에 있어서, 총체적 개념을 구성하는 요소들 중 어떤 것이 관찰된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하는 것을 파악하는데 사용되는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인터넷 콜센터 서비스품질요소 중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개별적인 배려와 관심에 해당하는 것은?
52번
콜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는 업무 중심으로 콜센터를 구분할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3번
인적자원의 가치를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특정하기 위한 지표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4번
회원가입, 캠페인, 이벤트 등을 실시할때 사전에 보내진 메일을 수신한 고객에게 전화고지를 해서 개봉 촉진 또는 반응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것은?
55번
콜센터 운영비용 중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것은?
56번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과지표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57번
콜센터 조직의 구성원칙이 아닌 것은?
58번
텔레마케터 지도(coaching)시 지켜야 할 올바른 태도가 아닌 것은?
59번
텔레마케팅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0번
원활한 텔레마케팅의 전개에 꼭 필요한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61번
다음 마케팅 개념 중 텔레마케팅과의 연계성이 가장 적은 것은?
62번
조직의 변화를 성공적으로 주도하기 위하여 인사 관리자가 수행해야 할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역할은?
63번
텔레마케터에 대한 코칭의 목적이 아닌 것은?
64번
스크립트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5번
텔레마케터의 유형에 따른 적합한 OJT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6번
인바운드 콜센터 조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7번
콜센터 상담의 장점이 아닌 것은?
68번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69번
모니터링 평가를 위한 대상콜 선택시 고려해야 할 요소가 아닌 것은?
70번
콜센터 매니지먼트와 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71번
콜센터 수퍼바이저에게 요구되는 자질에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2번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73번
콜센터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옳은 것은?
74번
아웃바운드형 콜센터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5번
텔레마케터의 통화품질 평가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다음 중 고객관계관리의 특징이 아닌 것은?
77번
효과적인 고객상담을 위한 말하기 기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8번
다음 중 고객상담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79번
CRM을 통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성과가 아닌 것은?
80번
다음 중 커뮤니케이션의 특성과 거리가 먼 것은?
81번
고객의 평생가치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2번
고객유형별 상담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83번
성공적인 세일즈 화법으로 틀린 것은?
84번
고객응대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상담사가 가져야 할 핵심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5번
기업이 고객의 불평불만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86번
텔레마케팅에서 효과적인 경청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7번
통화량 폭증으로 인해 고객이 전화연결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 가장 바람직한 전화대기 전략은?
88번
상담 후 전화를 끊으면서 보여야 할 전화예절의 마지막 핵심행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9번
대인커뮤니케이션 매체인 전화의 만족 요인 분석 중 상품을 주문하기 위한 만족 요인은?
90번
고객응대 시 필요한 지식과 거리가 먼 것은?
91번
효율적 경청의 방해요인을 상담사의 개인적 요인과 외부 환경요인으로 구분할 때 개인적 요인이 아닌 것은?
92번
합리적인 행동스타일을 가진 고객과 상담할 때 적합한 상담 기술은?
93번
소비자들의 구매과정 중 구매전 단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목표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4번
다음 중 고객 측면에서 상담이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95번
고객과의 상담과정에서 재진술의 목적 또는 효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6번
CRM이 등장하게 된 원인과 거리가 먼 것은?
97번
성공적인 인바운드 상담을 위한 기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98번
전화 상담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9번
다음 중 고객유지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00번
다음 중 고객상담의 필요성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