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텔레마케팅관리사 (2010년05월09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다음 (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2번
로지스틱스(Logistics) 시스템의 주요기능 중 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것은?
3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의 판매관리 범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으로 옳은 것은?
5번
가격차별화전략의 전제조건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번
다음 중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이 아닌 것은?
7번
서비스의 특성 중 이질성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8번
다음은 어떤 가격조정전략에 해당하는가?
9번
제품 수명주기 중 성장기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0번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에서 가장 먼저 수행하는 시장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아닌 것은?
11번
다음 중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12번
다음 시장-제품전략 중 상품의 변화를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기업으로 하여금 새로운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을 찾는 활동을 필요로 하는 전략은?
13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상담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14번
다음 중 유통경로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5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대상고객 정보의 효율적인 관리 방법이 아닌 것은?
16번
소수의 판매점으로 선택적인 유통분배에 해당하는 소비재 유형은?
17번
제품의 분류 중 편의품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8번
소비자가 서비스 구매의 의사결정과정에서 접할 수 있는 일반적인 위험의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9번
판매촉진의 수단 중 샘플(Sample)은 다음 중 어느 목표를 달성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가?
20번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순서대로 A, B, C)
21번
다음이 설명하는 시장 커버리지 전략은?
22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 판매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한 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것은?
23번
마케팅관리자가 적용 가능한 마케팅기회를 평가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24번
다음 중 인구통계적 시장세분화 변수에 해당하는 것은?
25번
BCG(Boston Consulting Group)매트릭스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조사대상이 표본으로 추출될 확률이 알려져 있지 않아 인위적인 표본추출을 해야 하는경우 시간과 비용의 절감 효과는 있으나 표본오차의 추정이 불가능한 표본추출법은?
27번
연구의 단위(Unit)를 혼동하여 집합단위의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특성을 추리할 때저지를 수 있는 오류는?
28번
총 학생 수가 2,000명인 학교에서 800명을 표집할 때의 표집률은?
29번
다음 설문문항의 오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0번
다음 중 개방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31번
다음 중 시장조사의 역할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2번
마케팅조사 절차 중 전반적인 조사골격의 설정, 자료수집절차와 자료분석기법들을 결정하는 단계는?
33번
다음 중 관련된 선행연구들이 부족하고 비교적 애매한 조사문제에 대한 기본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로 가장 적합한 것은?
34번
다음 척도의 종류는?
35번
비표준화 면접에 비해 표준화 면접이 가지는 장점이 아닌 것은?
36번
측정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37번
일반적인 자료수집방법의 선택기준이 아닌 것은?
38번
내적 타당도를 위협하는 요소가 아닌 것은?
39번
다음 중 탐색적 조사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0번
측정오차의 발생원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1번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 연구방법은?
42번
다음 중 전화면접과 대면면접의 비교 설명으로 틀린 것은?
43번
다음 중 2차 자료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4번
다음 중 신디케이트 조사유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5번
다음 중 척도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6번
다음 중 종단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7번
개인의 사생활(Privacy)보호와 면접조사가 어려울 때 실시할 수 있는 조사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48번
설문지 작성시 질문문항의 순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9번
우편조사의 응답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0번
크론바하 알파값(Cronbach’s Alpha)으로 계산하는 신뢰성 측정유형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다음 중 콜센터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이 아닌 것은?
52번
동기부여 중심의 OJT 교육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3번
콜센터 업무의 세분화, 전문화로 인해 전체 과업이 분화되면 능률 도모를 위해 관련된 과업을 모아 수평적으로 그룹을 형성하는 콜센터 조직설계의 기본과정은?
54번
리더십의 유형을 의사결정 방식과 태도에 따라 구분할 때 의사결정 방식에 따른 구분이 아닌 것은?
55번
Fidler의 상황이론에서 제시한 상황 우호성 변수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6번
성과주의 인사제도의 구성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57번
전통적인 마케팅과 비교하여 텔레마케팅의 특징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58번
통화 품질 관리자(QAA)의 업무능력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은?
59번
조직의 성과관리를 위한 개인평가방법을 상사평가방식과 다면평가방식으로 구분할 때 상사평가방식의 특징이 아닌 것은?
60번
다음 중 콜센터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1번
경영진이 조직의 목표와 성과향상을 성취하고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62번
다음 중 신규 콜센터 구축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3번
기업에서 인력을 모집하는 방법 중 기업내부의 인력을 대상으로 모집활동을 하는 내부 모집의 특징이 아닌 것은?
64번
텔레마케터의 성과관리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65번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텔레마케터 대상 훈련프로그램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6번
성과 달성을 위한 목표 관리의 중점사항이 아닌 것은?
67번
콜센터 성과변수를 고객성과의 업무성과로 구분할 때 조직내부의 업무수행과정에서 나타나는 업무성과에 해당하는 것은?
68번
다음 중 통화 생산성 측정 지표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9번
다음 중 조직의 특성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0번
다음 중 리더십 특성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1번
일반적인 텔레마케팅의 전개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72번
다음 중 텔레마케팅의 분류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73번
다음 중 임금체계에 따른 분류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74번
텔레마케터 교육·훈련을 위한 역할연기(Role Playing)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75번
콜센터 조직이 갖추어야 할 조직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CRM의 성과를 정량적 측면과 정성적 측면으로 구분할 때 정성적 측면에 해당하는 것은?
77번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화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8번
다음 중 연세가 많은 고객에 대한 효과적인 상담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9번
고객의 유형 중 단호한 형(Decisive)의 고객상담 요령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0번
CRM의 특성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1번
다음 중 듣기의 일반적인 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82번
다음 중 의사소통의 장애요인이 아닌 것은?
83번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84번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85번
인바운드 문의상담에 임하는 올바른 자세가 아닌 것은?
86번
기업의 하부구조(판매원 등)가 CRM의 실패원인이 되는 이유로 가장 적합한 것은?
87번
CRM을 통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성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8번
고객상담시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9번
텔레마케터가 고객과의 전화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성연출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90번
CRM의 발전단계를 도입준비, 도입, 확산, 통합의 4단계로 구분할 때 CRM시스템 구축과 기업전략을 중심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단계는?
91번
성공하는 텔레마케터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태도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92번
다음 중 충실한 자료와 증거를 제시하고 애매한 일반화는 피하는 것이 효과적인 고객의 유형은?
93번
잘못된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사과를 해야 할 때 취할 자세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4번
다음 중 CRM의 등장배경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5번
다음 중 대인커뮤니케이션의 구성 요소가 아닌 것은?
96번
성공적인 텔레마케팅을 위한 세일즈 화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7번
DB마케팅의 대상 및 상품별 전략의 연결로 틀린 것은?
98번
고객응대시 요구되는 지식 중 구매고객층, 구매목적, 구매시기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것은?
99번
다음 중 운영CRM 시스템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100번
고객과의 전화를 통한 상담시 취해야 하는 행동으로 올바르지 못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