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텔레마케팅관리사 (2003년03월16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고객지향적 경영이 현대경영의 중요한 개념으로 자리잡게 된 이유가 아닌 것은?
2번
콜센터 운영에 있어서 CTI솔루션을 적용할 경우에 대한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번
제품믹스(MIX)를 나타낼 때 다음 중 제품계열의 수를 가리키는 말은?
4번
텔레마케터가 갖춰야 할 태도/성격에 적합한 것은?
5번
Database 마케팅 활용분야에 맞는 것은?
6번
잠재고객 접촉(approach)시에 적절한 행위가 아닌 것은?
7번
텔레마케팅(telemarketing)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것은?
8번
발신자 확인제도를 의미하는 것은?
9번
성공적인 리드 창출 프로그램을 위한 중요 요소가 아닌것은?
10번
일반적 의사소통의 목적은?
11번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라고 할 수 없는 것은?
12번
회사가 제품에대한 가격을 결정할 때 제품의 저가전략이 적합한경우가아닌 것은?
13번
고객리스트의 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4번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기 까지의 심리적인 의사결정 단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15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16번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는 것은?
17번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로 볼 수 없는 것은?
18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19번
다음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가 갖추어야할 자질로 볼 수 없는 것은?
20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이라 볼 수 없는 것은?
21번
다음은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상품판매 상담흐름을 작성한것이다.바르게나열한 것은?
22번
텔레마케터의 업무수칙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23번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정의로 가장 적당한 것은?
24번
고객데이터베이스분석 방법중 고객의 평생가치를 기준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25번
생산자가 대량광고와 판매촉진을 하는 소비재의 유형에 해당하는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특정 응답자 집단을 정하여 놓고 그들로부터 상당히 긴시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어내는 시장조사의 방법은?
27번
전화조사 질문 Script의 기본적인 구성에 있어 적당하지않은 것은?
28번
표본의 사례 수가 증가하면 표본은 정규분포를 따르게 되는데 그 이유는?
29번
아래 질문형식은 질문지 작성원칙 중 어떠한 점을 위배하고 있는가?
30번
전화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을 할 때 조사자의 기만행위를 파악하기 위해 시장조사 진행자가 수행해야 하는 절차는?
31번
전화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2번
전화조사시 고려하여야 할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33번
인터넷 조사의 문제점이 아닌 것은?
34번
시장조사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5번
다음의 시장조사중 제품조사에 대한 설명은 무엇인가?
36번
패널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7번
시장조사의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8번
전화조사에서 응답률(response rate)이란?
39번
설문지의 구성 요소중 실제 설문지 상에서 가장 먼저위치해야 하는 것은?
40번
자료처리를 위한 코딩에 어려움이 따르는 질문형태는?
41번
전화조사를 위한 표본추출의 방법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42번
질문서 작성순서가 맞게 된 것은?
43번
전화조사의 단점이 아닌 것은?
44번
시장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의 처리 순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45번
다음은 전화조사를 수행할 때 발생하는 절차이다. 조사진행의 과정으로 옳은 것은?
46번
다음중 시장조사의 개념에 대해 잘못 설명한 것은?
47번
전화조사시 조사원이 효과적인 조사를 위하여 응답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48번
전화조사 방법의 장점이 아닌 것은?
49번
전화조사에 의한 자료수집 중 전화질문 절차에 있어서 전화라는 통신수단의 특성상 전화 질문 설계로 잘못된 구성은?
50번
표본조사의 궁극적 목적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에서 한 상품에 관련되는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조합된 상품을 동시에 판매함을 나타내는 것은?
52번
바람직한 콜센터 리더의 자세가 아닌 것은?
53번
인바운드 모니터링 평가기준으로 부적합한 것은?
54번
텔레마케팅활동 중 매스 미디어 등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관심을 일으키는 활동을 의미하는것은?
55번
콜센터 운영시 텔레마케터의 이직이 기업의 손해를 야기시키는 요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6번
모니터링 평가결과를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닌것은?
57번
콜센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맞지 않는 것은?
58번
기존의 방송· 인쇄매체를 통한 마케팅과 대비하여 텔레마케팅이 갖고 있는 가장 강력한 매체적 특성이라 할 수 있는 것은?
59번
개인신용정보법에 의거한 텔레마케팅 시 사용될 수 없는 데이터베이스는?
60번
텔레마케터의 임무와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먼 것은?
61번
텔레마케팅의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62번
텔레마케팅 수퍼바이저(중간관리자)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거리가 먼 것은?
63번
웹 콜센터 만의 서비스 기능이 아닌 것은?
64번
콜센터 조직 구성원의 역할을 가장 바르게 설명한 것은?
65번
아래에서 설명하는 것으로 옳은 것은?
66번
텔레마케팅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7번
다음 중 콜 센터 발전 단계로 옳게 나열된 것은?
68번
OJT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9번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70번
텔레마케팅의 생산성 관리지표가 아닌 것은?
71번
텔레마케팅 관련 용어중 QA의 바른 의미는?
72번
원활한 텔레마케팅의 전개에 꼭 필요한 구성요소가 아닌것은?
73번
텔레마케팅의 개념으로 옳지 않은 것은?
74번
콜센터의 장점으로 바르게 설명된 것은?
75번
콜센터 시스템의 관리자환경과 관련하여 전문적으로 이용 가능한 기능이 아닌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고객에게 전달할 내용을 선정할 때 유의할 점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77번
다음의 고객관련 내용을 토대로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진단할 때 이 고객과의 상담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요구되는 상담요령으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78번
까다로운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중 동감을 표시하는 말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79번
화법에서 청자가 잘 듣기 위해 갖춰야 하는 핵심요소가 아닌 것은?
80번
클레임 처리로 옳지 않은 것은?
81번
고객의 이야기를 경청함에 있어 방해가 되는 경우가 아닌 것은?
82번
고객응대의 필수요소를 나열한 것으로 옳은 것은?
83번
고객들은 서비스를 평가할 때 세 가지 기본영역을 평가기준으로 삼고 있다. 다음 중 세 가지 기본 영역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84번
직무 스트레스 중 역할 갈등의 예에 해당되는 것은?
85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것은?
86번
고객의 오감(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자극하여 내용을 전달하는 5가지 방법과 관련이 없는 것은?
87번
텔레마케터가 갖추어야할 자질로서 옳지 않은 것은?
88번
텔레마케터가 전화응대에서 갖추지 않아도 되는 능력은?
89번
전화 메시지를 남기는 요령으로 옳지 못한 것은?
90번
서비스의 특성이 아닌 것은?
91번
특정 고객의 주관적인 욕구 사항에 대한 응대 요령으로 옳은 것은?
92번
인바운드텔레마케팅에서 표준적인 상담 순서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93번
성공하는 텔레마케터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태도로서 적합하지 않은 것은?
94번
다음 중 바른 표현법은?
95번
다음은 고객이 전자우편으로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이다. 틀린 것은?
96번
올바른 감성화법이라 볼 수 없는 것은?
97번
텔레마케터의 고객상담 전략으로 부적당한 것은?
98번
통화량 폭증으로 인해 고객이 전화연결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 가장 바람직한 전화대기 전략은?
99번
노인고객에 대한 상담을 할 때 피해야 할 사항은?
100번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응대의 자세로서 부적당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