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텔레마케팅관리사 (2010년08월13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 결정시 상대적인 고가전략이 적합한 경우는?
2번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을 바르게 연결한 것은?
3번
다음 중 유통경로의 설계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4번
대중마케팅과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비교 설명으로 옳은 것은?
5번
기업의 전략적 사업단위(SBU)를 분석하는 데 이용되는 BCG(Boston Consulting Group) 모형에서 수평축은 무엇을 반영하는 것인가?
6번
다음 (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7번
판매전략을 위한 시장세분화 변수 중 인구통계적 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8번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으로 구분할 때, 내적 요인이 아닌 것은?
9번
다음 중 직접유통경로의 단점이 아닌 것은?
10번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1번
다음 중 전통적인 마케팅 믹스의 4가지 요소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12번
A전자에서 세계 최대 크기의 LCD TV를 개발했다는 것이 뉴스를 통해 알려진 경우에 적합한 촉진 전략은?
13번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으로 틀린 것은?
14번
상표전략 중 계열확장(Line Extension)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5번
다음의 특징을 가지는 소비재 유형은?
16번
서비스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7번
다음 중 유통기관으로서의 소매상의 기능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8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9번
다음 중 고객의 로열티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0번
일반적인 소비재의 유통경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21번
다음 중 세분시장의 평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2번
제품의 수명주기별 특성에 따라 기업이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략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3번
다음 중 재포지셔닝(Repositioning)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4번
다음 중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데 있어 가장 첫 번째 과업은?
25번
다음 중 기업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시장을 찾아나서야 하는 시장-제품전략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다음 중 표준화 면접의 장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7번
다음 중 단순히 측정대상을 구분하기 위한 목적으로 숫자를 부여하는 데 사용되는 척도는?
28번
다음 중 탐색적 조사방법(Exploratory Research)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9번
다음에 나타나는 측정상의 문제점은?
30번
다음과 같이 시장 내의 여러 경쟁 상표들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을 하나의 도표상에 나타낸 것은?
31번
질문지 작성시 폐쇄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32번
우편조사의 응답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3번
인터넷 설문조사의 특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4번
다항선택식 질문(복수응답) 작성시 주의할 점이 아닌 것은?
35번
개인의 사생활(Privacy) 보호와 면접조사가 어려울 때 실시할 수 있는 조사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36번
측정도구의 타당도 평가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7번
다음은 마케팅조사의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가?
38번
마케팅문제와 기회를 규명하고 정의하여 마케팅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39번
다음 사례에서 A유통업자의 표본추출방법은?
40번
시장조사시 조사자가 지켜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1번
마케팅조사자가 회사 내의 다른 부서에서 작성한 리포트, 재무보고서, 서베이 자료 등을 활용한다면, 이 조사자는 다음 중 어떤 것을 이용한 것인가?
42번
다음 중 코딩과 분석이 용이하고, 응답하기가 쉽고 협조를 쉽게 얻어낼 수 있으며 조사자에 의한 영향을 배제할 수 있는 질문형태는?
43번
다음 중 설문지 작성 원칙으로 틀린 것은?
44번
다음 중 체계적인 설문지 작성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45번
측정의 수준에 따라 4가지 종류의 척도로 구분할 때, 가장 적은 정보를 갖는 척도부터 가장 많은 정보를 갖는 척도를 그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46번
다음 중 실험연구의 장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7번
표본 프레임(Sampling Frame)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8번
다음 중 종단조사와 횡단조사의 비교 설명으로 틀린 것은?
49번
다음 중 표본추출을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사항은?
50번
다음 질문문항이 부적합한 이유는?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한 사람의 부하가 두 명 이상의 상사로부터 명령을 받아, 명령일원화의 원칙이 적용되지 않는 조직형태는?
52번
다음 중 콜센터 리더의 역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3번
통화품질 관리의 목적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54번
인바운드 콜센터 조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5번
리더십 역량 측정에 관한 용어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56번
교육훈련방법 중 역할연기의 실시항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7번
텔레마케팅을 도입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8번
다음 중 텔레마케팅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9번
다음 중 콜센터 리더의 육성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0번
스크립트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1번
다음 중 리더십 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2번
다음 중 중앙집중형 콜센터의 특징이 아닌 것은?
63번
성과측정을 위한 인터뷰시 발생하는 오류 중 한 가지 측면에서 뒤떨어질 경우 나머지 모두를 나쁘게 평가하는 것은?
64번
콜센터 내의 팀 업무성과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5번
텔레마케팅 아웃소싱업체 선정시 유의할 사항이 아닌 것은?
66번
다음은 어떤 직무평가방법에 관한 설명인가?
67번
개인 성과평가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틀린 것은?
68번
콜센터 개설시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조직을 운영할 경우의 장점이 아닌 것은?
69번
텔레마케팅의 전개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70번
다음은 어떤 리더십에 관한 설명인가?
71번
텔레마케팅센터에서 임시직원을 채용하는 경우에 얻는 이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2번
다음 중 직무설계에 관한 용어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73번
텔레마케터에 대한 OJT 실시시기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74번
조직의 변화를 성공적으로 주도하기 위해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인사관리자의 역할은?
75번
직무중심(Job-based)보상과 역량중심(Competency-based)보상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다음은 CRM에 대한 정의를 설명한 글이다. ( ) 안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것은?
77번
구매 전 고객응대 요령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8번
텔레마케터의 바람직한 음성연출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79번
억양을 좀 더 세련되게 다듬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80번
인바운드 상담원이 가져야 할 자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1번
메타그룹의 산업보고서에서 처음 제안된 CRM시스템 아키텍처의 3가지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82번
CRM을 위한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83번
다음 중 유아독존형 고객의 응대요령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84번
효과적인 경청기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5번
불만족 고객의 심리상태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6번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7번
다음 중 조직측면의 CRM 성공요인이 아닌 것은?
88번
고객의 구체적 욕구를 알아내기 위해 질문을 할 때 적합하지 않은 것은?
89번
다음 중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90번
인터넷 고객상담의 일반적인 원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1번
고객가치 평가모델인 RFM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92번
텔레마케팅을 통한 고객응대 특징이 아닌 것은?
93번
기업의 입장에서 고객상담의 필요성이 아닌 것은?
94번
성공적인 텔레마케팅 활동이 되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5번
고객유형에 따른 듣기 커뮤니케이션에서 완고하고 고지식한 고객에게 가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96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일반적인 상담 순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97번
다음 (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순서대로 A, B)
98번
고객이 기업과 만나는 모든 장면에서 결정적인 순간을 의미하며 텔레마케팅이나 CRM에 널리 쓰이는 개념은?
99번
고객의 이야기를 효율적으로 듣는 것을 방해하는 개인적인 장애요인이 아닌 것은?
100번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