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텔레마케팅관리사 (2009년03월01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을 결정할 때 상대적인 저가 전략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는?
2번
다음이 설명하는 시장 커버리지 전략은?
3번
다음 중 기업의 마케팅믹스(4P)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번
고객의 가치를 계산하는 방식 중 RFM 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가 아닌 것은?
6번
다음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가격결정방법은?
7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8번
소비자가 서비스 구매의 의사결정과정에서 접할 수 있는 일반적인 위험의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대상인 고객의 정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방법이 아닌 것은?
10번
소수의 판매점으로 선택적인 유통분배에 해당하는 소비재 유형은?
11번
가맹점 입장에서의 프랜차이징 유통전략의 장점이 아닌 것은?
12번
판매 전략을 위한 시장세분화 변수 중 인구통계적 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3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시 상품을 효과적으로 설명하는 방법으로 틀린 것은?
14번
소비재 중 전문품의 특성이 아닌 것은?
15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의 판매관리 범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6번
유통경로의 설계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17번
표적시장을 선정하기 위한 세분시장의 평가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8번
다음 데이터베이스 영역 중 고객속성 데이터베이스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9번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기까지의 심리적인 의사결정 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0번
신규고객유지율, 기존고객보유율, 고객반복이용률 등의 효과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척도는?
21번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세분화 기준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2번
제품 수명주기 중 성숙기의 특징으로 옳은 것은?
23번
다음이 설명하는 시장세분화 분류기준은?
24번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 향후 지원하고자하는 대학교를 다음과 같이 평가 했을 때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25번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과정에서 가장 먼저 수행하는 시장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아닌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다음 중 1차 자료 수집방법의 선택기준으로 틀린 것은?
27번
다음 중 설문지 상에서 가장 먼저 위치해야 하는 설문지의 구성요소는?
28번
다음 중 전화면접법에 단점이 아닌 것은?
29번
효과적인 전화조사를 위하여 고려하여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0번
다음 중 종단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1번
시장조사가 기여할 수 있는 마케팅의사결정의 주요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32번
마케팅 조사설계시 내적 타당성을 저해하는 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33번
비표준화 면접에 비해 표준화면접이 가지는 장점이 아닌 것은?
34번
측정의 신뢰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5번
다음 중 집단조사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6번
다음 중 체계적인 설문지 작성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37번
다음과 같이 시장 내의 여러 경쟁 상표들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을 하나의 도표 상에 나타낸 것은?
38번
1차 자료의 수집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9번
다음 중 시장조사의 역할과 거리가 먼 것은?
40번
전화조사를 위한 표본추출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1번
면접조사 방법과 비교하여 전화조사가 가지는 장점으로 틀린 것은?
42번
다음 중 확률표본추출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3번
다음 설문문항의 오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4번
다음 중 관할하고자 하는 현상의 원인이라고 가정한 변수는?
45번
다음 중 2차 자료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6번
시장조사의 유형을 조사방법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다음은 무슨 조사의 설명인가?
47번
과학적 조사방법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48번
연구의 단위(unit)를 혼동하여 집합단위의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특성을 추리할 때 저지를 수 있는 오류는?
49번
다음 척도의 종류는?
50번
다음 중 신뢰도를 측정하는 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콜센터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요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52번
성과 달성을 위한 목표 관리의 중점사항이 아닌 것은?
53번
콜센터의 중요성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4번
다음 중 콜센터 조직의 특성이 아닌 것은?
55번
유통업체에 직접 텔레마케팅을 운영하는 직용체제의 장점이 아닌 것은?
56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분야가 아닌 것은?
57번
성과주의 인사제도의 구성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58번
콜 예측량 모델링을 위한 콜센터 지표가 아닌 것은?
59번
다음 중 콜센터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이 아닌 것은?
60번
인바운드텔레마케팅과 아운바운드텔레마케팅을 구분하는 기준은?
61번
견습 및 경험중심의 OJT 교육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62번
직무분석의 방법 중 관찰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3번
인적자원의 개발을 위한 교육훈련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평가 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4번
다음 중 통화 생산성 측정 지표로 틀린 것은?
65번
다음 중 콜센터의 인적자원 관리 방안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66번
OJT가 성공하기 위한 관리자의 태도로 틀린 것은?
67번
조직의 성과관리를 위한 개인평가방법을 상사평가방식과 다면평가방식으로 구분할 때 상사평가방식의 특징이 아닌 것은?
68번
개인 성과평가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틀린 것은?
69번
콜센터 생산성 평가를 위한 핵심요소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70번
경영진이 조직의 목표와 성과향상을 성취하고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틀린 것은?
71번
통화 품질 관리의 목적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72번
텔레마케팅의 전개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73번
텔레마케터의 이직률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74번
다음 중 기업에서 텔레마케팅을 도입하는 목적에 해당되는 것을 모두 바르게 나열한 것은?
75번
다음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다음 중 CRM의 등장 배경과 거리가 먼 것은?
77번
구매전 단계에서 커뮤니케이션의 목표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78번
말하기 기법에서 청자의 듣기핵심 3요소가 아닌 것은?
79번
고객과의 대화시 효과적인 언어표현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0번
고객불만 상담의 원칙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81번
CRM의 활용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2번
발신자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장애요인이 아닌 것은?
83번
연세가 많은 고객에 대한 상담시 피해야 할 사항은?
84번
텔레마케팅을 통한 고객응대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5번
다음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86번
기업과 고객의 만남과 상호작용을 통한 고객변화의 단계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7번
구매후 고객응대의 유형이 아닌 것은?
88번
성공적인 CRM 적용을 위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89번
DB마케팅의 대상 및 상품별 전략의 연결로 틀린 것은?
90번
전화에 의한 고객응대와 전자우편에 의한 고객응대의 비교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91번
구매후 고객응대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2번
다음 중 메세지의 성격이 다른 하나는?
93번
커뮤니케이션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으로써 전달자 측면의 요인에 관한 설명이 아닌 것은?
94번
텔레마케터의 효과적인 경청기술이 아닌 것은?
95번
다음 중 인바운드 상담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96번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화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7번
의심이 많은 고객의 응대요령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98번
다음 중 듣기의 일반적인 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99번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고객만족 경영이 필수적이 되었다. 이러한 경영 환경의 변화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00번
텔레마케터가 고객과의 전화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성 연출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