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13년08월18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목적이 아닌 것은?
2번
상품판매에 있어서 고객이 동시에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들을 찾아내어 함께 판매한다는 것을 뜻하는 말은?
3번
인바운드 상담절차로 바르게 연결된 것은?
4번
일정수준 이상의 입지조건, 이미지, 경영능력을 가진 중간상을 선별하여 서비스를 취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경로전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5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번
일반적으로 기업이 통제 가능한 마케팅 환경요인은?
7번
대형편의점에서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매우 널리 알려진 브랜드 제품을 특별 할인가격으로 판매하는 광고를 하였다면, 이는 어떤 가격전략을 택한 것인가?
8번
신제품에 기존 브랜드를 연결시켜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관리 전략은?
9번
제품이용도를 제고하고자 이탈고객을 대상으로 거래단절의 원인을 조사하여 이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는 마케팅 전략은?
10번
다음 중 재포지셔닝이 필요한 상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1번
제품수명주기 중 시장 확대 전략, 제품 수정 전략, 상표 재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해야 하는 주기는?
12번
상대적으로 저가전략이 적합한 경우로 틀린 것은?
13번
아웃바운드 판매전략의 일련과정이 바르게 나열된 것은?
14번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에 관한 단계별 설명으로 틀린 것은?
15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6번
유통경로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7번
생산자가 개방적인 유통전략을 구사해야 하는 소비재는?
18번
다음 중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9번
다음 중 세분시장의 평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0번
유통경로의 설계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21번
여러 점포를 모두 특정지역에 집중하여 입지시키는 방법으로 대개 대형 상관이나 교통중심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방법은?
22번
소비재(consumer product)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3번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가격결정 전략은?

24번
어느 특정기업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사상품을 원하는 위치로 부각시키려는 노력을 무엇이라 하는가?
25번
코틀러 교수의 3단계 제품수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응답자에게 조사자가 전화를 걸어 질문하는 전화조사법의 단점으로 옳지 않은 것은?
27번
타당성이란 측정하고자 하는 개념이나 속성을 정확히 측정하였는가를 말한다. 타당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28번
수집된 자료 중 2차 자료의 장점이 아닌 것은?
29번
자료를 수집하고 자료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코딩이나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조사는?
30번
다음 질문문항이 부적합한 이유는?

31번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 연구방법은?

32번
설문지를 작성한 후에, 예정 응답자 중에서 일부를 선정하여 예정된 본 조사와 동일한 절차와 방법으로 질문서를 시험하여 질문의 타당성을 높이는 조사절차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33번
설문지 유형 중에서 동기조사에 해당하는 투사법이 아닌 것은?
34번
다음 사례에서 A은행이 수집하고 있는 자료는?

35번
다음 중 모집단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6번
통계분석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7번
다음 중 확률표본추출 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8번
다음과 같은 질문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는 방식은?

39번
한 시점에서 다양한 대상과 변수에 대해 측정하는 조사 설계로 적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많은 대상에 대해 많은 변수를 측정할 수 있는 조사는?
40번
조사대상자의 교육수준에 따라 신뢰도의 격차가 크게 발생될 수 있는 척도는?
41번
설문지를 구성할 때 제일 먼저 위치해야 하는 요소는?
42번
관찰법을 이용하여 얻을 수 있는 자료의 내용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3번
마케팅 조사의 한 종류로써 인과조사는 원인과 결과를 규명하기 위한 조사이다. 인과관계를 정확하게 밝히기 위한 인과관계의 성립요건이 아닌 것은?
44번
다음 중 탐색적 조사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5번
통계조사에 포함되는 전수조사와 표본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6번
다음 중 변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7번
동일한 실험대상자들에게 일정한 시간적 간격을 두고 반복적으로 조사하는 방법은?
48번
마케팅 믹스의 4P 중 제품(product) 결정과 관련된 시장조사의 역할과 목적으로 틀린 것은?
49번
신뢰도의 구체적 평가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0번
전화번호부에 의한 표본추출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텔레마케터의 성과관리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52번
상담원에 대한 OJT 종료 후 평가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3번
다양한 전문적 기술을 가진 사람들의 집단에 의해 해결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조직화된 신속한 변화와 적응이 가능한 임시적 시스템인 조직구조는?
54번
텔레마케터 코칭 시 관리자가 지켜야 할 올바른 태도가 아닌 것은?
55번
유기적인 콜센터 조직설계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6번
텔레마케터 모니터링의 평가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57번
콜센터 상담사나 각 팀별 성과향상을 위한 활동으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58번
상담원의 보상계획 수립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9번
텔레마케터 교육#훈련을 위한 역할연가(role playing)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60번
인바운드 콜센터의 인입콜 데이터 산정기준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61번
고객 불편사항, 주문 접수 등을 수행하는 콜센터 형태로 가장 적합한 것은?
62번
직무분석의 방법 중 관찰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3번
콜센터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요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64번
다음 중 콜센터 조직의 특성이 아닌 것은?
65번
회선 및 상담사의 부족으로 통화 연결되지 못한 콜의 비율을 무엇이라 하는가?
66번
A회사 콜센터는 직접 고객을 상담하는 상담팀,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팀,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QA팀, 각종 통계 관리를 담당하는 운영지원팀, 그리고 시스템 관리를 담당하는 시스템 관리팀으로 구분되어 있다. 이와 같이 담당하는 업무의 성격에 따라 팀이 구분되는 조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67번
House가 제시한 목표-경로 모형의 리더십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8번
조직의 성과관리를 위한 개인평가방법을 상사평가방식과 다면평가방식으로 구분할 때 상사평가방식의 특징이 아닌 것은?
69번
텔레마케팅의 전개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70번
콜센터의 활성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71번
고효율, 고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콜센터 직무별 역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2번
콜 예측을 위한 콜센터 성과지표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73번
콜센터 개설 시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조직을 운영할 경우의 장점이 아닌 것은?
74번
다음 중 OJT의 장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5번
콜센터 조직의 구성 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77번
고객생애가치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8번
고객에게 전달할 내용을 선정할 때 유의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79번
발신자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장애요인이 아닌 것은?
80번
전화상담시 호감을 주는 표현의 예로 거리가 먼 것은?
81번
고객상담의 필요성이 증가하는 요인으로 거리가 먼 것은?
82번
고객의 일반적인 욕구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83번
고객의 이야기를 효율적으로 듣는 것을 방해하는 개인적인 장애요인이 아닌 것은?
84번
상담사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아닌 것은?
85번
고객니즈 탐색을 위한 폐쇄형 질문유형으로 적합하지 않는 경우는?
86번
지속적인 상품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고객 응대 시 상담원의 올바른 자세가 아닌 것은?
87번
고객 응대 시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88번
다음 중 고객가치 측정기법이 아닌 것은?
89번
고객의 구체적 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기법이 아닌 것은?
90번
고객관계관리의 변화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1번
고객의 반론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92번
고객이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제기했을 때 바람직한 처리 절차로 옳은 것은?
93번
고객로열티에 의한 효과로 맞지 않는 것은?
94번
다음 중 고객에게 자신이 의도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95번
다음 중 고객유지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6번
다음은 고객의 행동별에 따른 단계 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97번
화가 난 고객과의 상담 시 적합한 응대 요령이 아닌 것은?
98번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99번
통화량 폭증으로 인해 고객이 전화연결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의 가장 바람직한 전화대기 전략은?
100번
관계 마케팅의 목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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