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텔레마케팅관리사 (2005년03월20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다음은 Call Guide에 의한 전화걸기의 단계별 행동 요령이다. 성공적인 텔레마케팅을 위한 순서를 가장 올바르게 연결한 것은?
2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을 위해 1차적으로 필요한 요소가 아닌 것은?
3번
데이터베이스(Database) 마케팅을 설명한 것 중 옳은 것은?
4번
다음은 어떤 용어에 대한 설명인가?
5번
텔레마케팅 분야의 전문 인력과 관계없는 것은?
6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정의로 올바른 것은?
7번
ANI(automatic number identification)서비스는 무엇을 말하는가?
8번
텔레마케팅 용어의 설명이 잘못된 것은?
9번
수신된 콜 수에서 응대를 한 건수 중에서 주문으로 획득한 건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10번
다음 설명에 대한 용어로 맞는 것은?
11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전개의 핵심요소와 그에 대한 설명이 잘못 연결된 것은?
12번
고객관계관리를 설명하는 것 중 옳은 것은?
13번
CRM을 구현하기 위해 콜센터에서 활용되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시스템이 아닌 것은?
14번
직접적인 표본 추출 방법 중 바르지 않은 것은?(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번
데이터베이스마케팅(Database Marketing)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16번
Target Marketing(표적 마케팅)의 단계가 올바른 것은?
17번
아웃바운드 TM의 전개과정을 올바르게 나열한 것은?
18번
CPR(Cost Per Response)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9번
고객에게 판매를 권유하는 방법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20번
고객의 평생가치란 무엇인가?
21번
CRM 도입의 이유로 볼 수 없는 것은 ?
22번
전체시장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소비자 특성에 맞게 세분화한 소비자집단의 욕구에 대응하는 마케팅은?
23번
유통 경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4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개념과 거리가 먼 것은?
25번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고객의 등급 분류는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판촉 활동의 소중한 자료이다. 고정 고객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자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권유하는 고객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정확도가 가장 높은 시장조사 방법은?
27번
측정 원칙의 주요한 기준은 무엇인가?
28번
응답자들에게 설문지가 우편으로 보내진 다음 설문지에 응답하고 회송용 봉투에 설문지를 넣어 보내주는 방식의 조사방법은?
29번
우편조사법과 전화조사의 공통적인 장점이 아닌 것은?
30번
면접조사의 장점으로 옳지 않은 것은?
31번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는데 고려해야 하는 요소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32번
자료수집의 내용 설명 중 틀린 것은?
33번
일정기간 반응이 없는 고객의 리스트나, 상당 기간 지난고객 리스트에 대한 데이터를 체크·관리 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34번
시장조사 전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35번
질문서 작성에 있어서 유의해야 할 사항으로 부적합한 것은?
36번
지표구성에 있어 문항의 관계성을 검토하는 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37번
텔레마케터가 전화조사 시 정확한 의미전달을 위해 용어선택 시 고려해 볼 점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8번
측정대상간의 순서관계를 밝혀주는 척도로서, 측정대상을 특정한 속성으로 판단하여 측정 대상 간에 대소나 높고 낮음 등의 순위를 부여해주는 척도는?
39번
전화조사의 특징이 아닌 것은?
40번
시장조사의 조사방법 중 탐색조사의 종류가 아닌 것은?
41번
소비자의 구매행동 분석과 관계없는 것은?
42번
설문지 조사에 있어 주의 사항 중 올바르지 않은 것은?
43번
자동 전화조사 방법의 특성이 아닌 것은?
44번
전화조사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무응답 오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5번
확정적 조사를 실행하기 전에 조사문제의 특성과 조사문제와 관련된 변수를 명확히 하고 조사에 대한 사전 경험을 얻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46번
코딩과 분석이 용이하고, 응답하기가 쉽고 협조를 쉽게 얻어낼 수 있으며 조사자에 의한 영향을 배제할 수 있는 질문형태는?
47번
다음은 어떤 설문지 형태인가?
48번
시장조사의 첫 단계인 "문제정의"에 대한 설명에 해당되는 것은?
49번
시장조사에 있어 과학적 접근방법(조사, 연구방법)에 대한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0번
설문지 구성 시 왜곡된 응답을 줄일 수 있는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텔레마케터의 교육에 최소한 포함되어야 할 항목으로 옳지 않은 것은?
52번
텔레마케터에 대한 모니터링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그에 대한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3번
텔레마케터의 통화품질을 평가할 때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54번
콜센터 운영에 적합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55번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56번
텔레마케팅의 정의 중 옳지 않은 것은?
57번
통화 품질 관리의 목적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58번
인쇄매체를 통한 마케팅과는 달리 텔레마케팅이 갖고 있는 가장 큰 특성은?
59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 성과달성을 위한 상담원 코칭 시에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60번
상담원들이 고객과 통화하는 과정에서 콜센터에서 약속한통화의 기본사항을 정확히 준수하는지를 확인, 평가하여 궁극적으로 상담원의 통화품질 향상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은?
61번
리더십의 핵심 역할이 아닌 것은?
62번
콜센터 조직의 특성으로 옳은 것은?
63번
평균처리시간이 길어질 경우 생산성 관리를 위한 조치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64번
콜센터의 개인성과 측정기준 중 질적 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65번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인 마케팅 믹스의 구성 요소(4P)가 아닌 것은?
66번
텔레마케팅은 어떤 단어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용어 인가?
67번
콜 센터 정량적 평가 지표인 서비스레벨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8번
텔레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능력에 대한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9번
아웃바운드형 콜센터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70번
다음의 상황에 맞는 리더쉽의 유형은?
71번
ACD(Auto Call Distributor)의 주기능으로 옳은 것은?
72번
OJT가 성공하기 위한 관리자의 태도가 아닌 것은?
73번
텔레마케터의 역할로서 맞지 않는 것은?
74번
CTI의 주요 기능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75번
상담원에 대한 기본교육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인바운드 전화 상담이 아닌 것은?
77번
텔레마케팅을 통한 효과적인 잠재고객의 신규·고정 고객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78번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기 위한 텔레마케터의 능력과 관련이 없는 것은?
79번
청자가 효과적으로 듣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80번
다음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1번
텔레마케팅은 반드시 제품의 판매만을 목적으로 하지는 않고 고객과의 관계 강화를 위해서도 하게 된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 구매 후 일정 시점에 제품 사용에 따른 불편함을 확인하면서 감사의 인사를 통해 관계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하게 되는 전화를 무엇이라 하는가?
82번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앨버트 메르비안은 바디랭귀지, 어투, 말의 내용 3가지 요소를 들고 있다. 이 세 가지 요소 중 어투가 차지하는 비율은 전체의 몇 %를 차지하는가?
83번
고객응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4번
고객이 불평, 불만을 호소하는 단계로서 올바른 것은?
85번
전화응대의 3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86번
다음 중 마인드 컨트롤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모두 고른 것은?
87번
인바운드 콜센타의 상담업무특성과 관련한 텔레마케터의역할로 옳지 않은 것은?
88번
상담원의 일상적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효과적인 대응방안이 아닌 것은?
89번
텔레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공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90번
텔레마케터의 올바른 태도가 아닌 것은?
91번
인바운드 상담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먼 것은?
92번
고객의 행동에 따른 응대요령 중에서 충실한 자료와 증거를 제시하고 애매한 일반화는 피하는 것이 효과적인 고객의 유형은?
93번
고객은 텔레마케터로부터 인정과 존중, 수용의 욕구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고객응대 내용으로 옳은 것은?
94번
고객응대 시 피해야 할 말의 표현으로 옳지 않은 것은?
95번
커뮤니케이션의 구성 요소가 아닌 것은?
96번
억양을 좀 더 세련되게 다듬기 위한 방법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97번
커뮤니케이션의 원칙이 아닌 것은?
98번
텔레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요소라고 할 수 없는 것은?
99번
효과적인 화법의 요소가 아닌 것은?
100번
올바른 인바운드 상담 절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