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14년05월25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Kotler는 메가 마케팅(Mega-marketing)에서 6p를 주장하였는데, 6p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2번
어떤 회사나 그 회사의 제품에 관한 홍보를 소비자들의 입을 빌어 "입에서 입으로"라는 원리를 이용한 방식으로 빠른 시일 내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 수단 중의 하나인 것은?
3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시 핵심사항으로 거리가 먼 것은?
4번
다음 설명에 해당되는 제품의 수명주기는?

5번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고는 있으나, 아직 구매행동으로까지 연결되지 않았고 마케팅이나 접촉활동을 전개하면 실질적인 고객으로 가능하다고 예상되는 고객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6번
다음 중 제품의 가격결정시 고가 전략이 적합한 경우는?
7번
인구통계학적 변수로 거리가 먼 것은?
8번
서비스 품질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9번
생산자와 재판매업자가 적극적인 광고와 인적판매를 이용하여 촉진해야 하는 소비재 유형은?
10번
다음은 어떤 가격조정전략에 해당하는가?

11번
다음은 브랜드의 어떤 특성을 보여주는 것인가?

12번
고객의 다양한 정보를 컴퓨터에 축적하여 이것을 가공∙비교∙분석∙통합하여 마케팅활동에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기법은?
13번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분석으로 고객과 기업 간의 접촉, 횟수, 금액사용 등의 고객 분석은?
14번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전용상품의 요건으로 맞는 것은?
15번
제품의 분류 중 전문품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6번
다음 중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활용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17번
다음 ( ) 안에 들어갈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18번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내부적 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9번
로열티 고객이 가져다주는 이점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20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동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21번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으로 맞는 것은?
22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시도할 때의 유의사항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3번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기준으로 거리가 먼 것은?
24번
기업의 내적 강점과 약점, 그리고 외부위협과 기회를 자세히 평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법은?
25번
다음 중 기업의 일반적인 포지셔닝 전략수립 단계를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다음 중 획득하고자 하는 정보의 내용을 결정한 이후 이루어져야 할 질문지 작성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27번
다음은 마케팅조사의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가?

28번
예비조사와 사전조사를 잘못 설명하고 있는 것은?
29번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30번
자료를 수집할 때 사용될 수 있는 방법 중 시간이 적게 들고, 면접자에 대한 감독이 용이하고, 컴퓨터 기술사용이 가능한 조사방법은?
31번
시장조사 시 주로 사전조사에 사용하는 자료는?
32번
시장조사의 절차를 계획, 실시, 분석과 보고 3단계로 구분할 때, 실시에 해당하는 것은?
33번
검정요인 중 총체적 개념과 다른 변수와의 관계에 있어서, 총체적 개념을 구성하는 요소들 중 어떤 것이 관찰된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하는 것을 파악하는 데 사용되는 것은?
34번
측정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35번
실험연구에 가장 적합한 인과관계 추론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36번
다음 설문지 내용 분석 시 설문지 작성 원칙에 가장 위배되는 사항은?

37번
다음 중 탐색조사의 종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8번
조사항목 선정에서 지켜야 할 원칙으로 부적합한 것은?
39번
측정의 수준에 따라 4가지 종류의 척도로 구분할 때, 가장 적은 정보를 갖는 척도부터 가장 많은 정보를 갖는 척도를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40번
FGI(Focus Group Interview)조사 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41번
인구 통계학적 질문으로 거리가 먼 것은?
42번
시장조사 시 조사자가 지켜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3번
우리는 조사하고자 하는 모든 속성은 측정을 거치기 이전에는 추상적인 상태로 표현되어 있다. 이렇게 추상적인 개념만으로는 실제 현상 속에서 관찰하거나 측정할 수 없다. 따라서 실제 관찰 가능한(측정 가능한, 숫자를 부여할 수 있는) 상태로 정의하는 것은?
44번
존 스튜어트 밀(Mill)은 현상 또는 변인들 간의 인과관계를 추론하기 위한 세 가지 방법을 제안하였다. 다음 중 인과관계를 추론하기 위한 세 가지 방법에 속하지 않는 것은?
45번
어떤 정보를 얻기 위해서 연구대상으로 선정된 집단 전체를 무엇이라 하는가?
46번
다음에 나타나는 측정상의 주요 문제점은?

47번
개방형 질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8번
시장조사의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9번
관찰을 통한 자료수집의 장점으로 옳은 것은?
50번
광화문 광장 신설에 대한 서울시민들의 의견을 조사하기 위하여 설문지를 우편으로 보내서 자료를 수집하기로 하였다. 이러한 경우에 설문지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콜센터에서 성공한 관리자의 속성으로 틀린 것은?
52번
텔레마케터의 능력개발을 위한 교육방법으로 부적합한 것은?
53번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은?

54번
서비스 효율 관리 지표의 정의로 맞는 것은?
55번
인바운드 콜센터의 콜량 예측을 위한 지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6번
콜센터 이용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측정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
57번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시스템에서 측정가능한 성과지표로 틀린 것은?
58번
콜센터의 효율적 성과관리 원칙으로 거리가 먼 것은?
59번
콜센터의 성과향상을 위한 보상계획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0번
콜센터에서 이용가능한 회선수가 충분치 않아 차단된 통화율을 의미하는 것은?
61번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62번
상담원이 자신이 맡은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한 가지 직무에 수반되는 과업의 수나 종류를 늘리는 것은?
63번
텔레마케팅 관련 용어 중 QA의 바른 의미는?
64번
콜센터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에 해당하는 것은?
65번
교육훈련의 전달방법을 결정하는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6번
인바운드 콜센터의 정화상담 시 중요사항으로 맞는 것은?
67번
콜센터 운영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68번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목적으로 틀린 것은?
69번
OJT(On the Job Training)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70번
다음 교육훈련과정개발을 위한 교수모형설계의 5단계 중 (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71번
텔레마케팅 적용분야 중 업무의 복잡도가 가장 큰 분야는?
72번
상담원에 대한 코칭의 목적이 아닌 것은?
73번
리더십 특성 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4번
텔레마케팅 조직구성원의 역할이 잘못 연결된 것은?
75번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현상으로 맞는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의사소통(Communication)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7번
불만고객에 대한 상담원의 클레임 처리방법으로 틀린 것은?
78번
고객 상담의 필요성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9번
폐쇄형 질문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80번
행동유형별 특성에 대한 응대법 중 바른 것은?
81번
다음 중 친밀감(Rapport) 형성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82번
다음 중 조직 측면에서의 CRM 성공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83번
커뮤니케이션의 원칙이 아닌 것은?
84번
다음 중 고객의 반론극복을 위한 순서로 적합한 것은?
85번
CRM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6번
고객 특성에 따른 고객응대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87번
FAQ(Frequently Asked Question) 작성시 유의해야 할 점이 아닌 것은?
88번
다음의 고객관련 내용을 토대로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진단할 때 이 고객과의 상담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표현되는 응대화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89번
다음 CRM 시스템의 구성요소 중 고객정보 분석부문에 해당하는 것은?
90번
다음 중 CRM을 통한 기업의 핵심과제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1번
성공하는 텔레마케터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태도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92번
비언어적 의사소통에서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다른사람과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하는 영역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3번
주문접수 처리업무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4번
음성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95번
고객생애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필요한 세부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96번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텔레마케터의 능력과 관련이 없는 것은?
97번
고객응대시 요구되는 지식 중 구매고객층, 구매목적, 구매시기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것은?
98번
메타그룹의 산업보고서에서 처음 제안된 CRM시스템 아키텍처의 3가지 구성요소 중 운영적 CRM의 설명으로 맞는 것은?
99번
고객 상담시 구매로 유도할 수 있는 적극적인 질문기법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100번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기 위해 지켜져야 하는 사항으로 틀린 것은?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