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텔레마케팅관리사 (2019년08월04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주요 장점이 아닌 것은?
2번
일반적인 소비재의 유통경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3번
가격할인 형태 중 신모델 구입 시 구모델을 반환하면 그만큼 가격을 할인해주는 방법은?
4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시 상품을 효과적으로 설명하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5번
고객서비스 지향적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시 점검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번
효과적인 시장세분화를 위한 요건이 아닌 것은?
7번
마케팅촉진(promotion)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번
포지셔닝(positioning)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징이 아닌 것은?
10번
생산과 수요의 조건에 따른 가격전략의 형태 중 고가격 정책에 해당하는 것은?
11번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제품의 유통경로 유형은?
12번
상품판매에 있어서 고객이 동시에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들을 찾아내어 함께 판매 한다는 것을 뜻하는 것은?
13번
코틀러(Kotler)가 제시한 제품의 3가지 수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4번
다음 중 마케팅 믹스의 4가지 요소(4P)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15번
제품의 수명주기를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16번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으로 구분할 때 내적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7번
시장세분화의 기준 중 심리분석적 변수에 해당하는 것은?
18번
고객욕구의 차이점보다는 공통점을 맞추는 마케팅 전략은?
19번
시장세분화 마케팅 전략 중 단 하나의 세분시장만을 표적으로 삼아서 마케팅믹스를 개발하는 전략은?
20번
기업이 시장에서 재포지셔닝(repositioning)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아닌 것은?
21번
마케팅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2번
다음 중 인바운드 상담의 활용분야와 거리가 먼 것은?
23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전개의 핵심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4번
어떤 회사나 그 회사의 제품에 관한 홍보를 소비자들의 입을 빌어 구전하는 원리를 이용한 방식으로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은?
25번
다음 중 텔레마케터와 고객이 통화하는 내용을 관리자가 확인하여 교육 등의 목적에 활용하는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다음 중 설문지 조사에 가장 적합한 질문 문항은?
27번
신디케이트(syndicate) 조사 방법의 특징으로 볼 수 없는 것은?
28번
웹(web)조사의 특징이 아닌 것은?
29번
전화조사시 전화번호부에 등재되지 않은 대상이 조사에서 제외되는 경우의 오류는?
30번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표본추출법은?
31번
운동선수의 등번호를 표현하는 측정의 수준(level of measurement)은?
32번
조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을 일정한 시간을 두고 동일한 측정도구로 반복 측정해 그 결과를 비교하는 방법은?
33번
대인면접법(personal interview)의 특징으로 볼 수 없는 것은?
34번
다음 ( )에 들어갈 공통적인 응답자의 권리는?
35번
조사의 대상이나 대상의 특성을 상세히 설명, 묘사하는 것이 목적이 되는 조사 형태는?
36번
비확률표본추출방법과 비교한 확률표본추출방법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37번
의사소통방법에 의해 자료를 수집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례의 문제점은?
38번
마케팅조사를 실시할 필요가 없는 경우는?
39번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달에 지출되는 교육비에 대한 기초자료를 수집할 때 다양한 국적을 가진 사람과 비용측면을 고려한다면 다음 중 가장 적합한 조사 방법은?
40번
일반적인 마케팅조사의 과정으로 옳은 것은?
41번
시장조사의 정의로 가장 옳은 것은?
42번
다음에서 측정한 결과의 신뢰성(reliability)과 타당성(validity)을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43번
다음 2차 자료의 종류 중 외부자료에 해당하는 것은?
44번
설문지 문항 작성 시 개별 항목의 작성원칙으로 볼 수 없는 것은?
45번
비확률표본추출법에 해당하는 것은?
46번
다음 중 전화조사를 적용하는데 가장 적합한 경우는?
47번
조사 의뢰인(client)이 지켜야 할 윤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8번
시장조사 시 자료 분석 과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9번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1차 자료 수집 방법은?
50번
마케팅 조사의 방법과 종류가 올바르게 연결된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직장 내 교육훈련(OJT)의 장점이 아닌 것은?
52번
개인 성과평가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53번
리더십의 유형을 의사결정방식과 태도에 따라 구분할 때 의사결정방식에 따른 유형이 아닌 것은?
54번
콜센터 조직의 구성 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55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을 위해 활용되는 IVR의 기능으로 옳은 것은?
56번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7번
다음 중 텔레마케팅을 구성하는 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8번
조직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채용, 성과평가, 임금, 교육훈련 등 인적자원관리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9번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콜센터 리더의 유형은?
60번
다음 중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1번
인바운드 콜 처리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아닌 것은?
62번
텔레마케터의 통화품질 평가 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63번
콜센터 구성원과 그 역할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64번
구성원들을 기업의 자원으로 인식하고 비교경쟁우위요소로 강조하는 인적자원관리의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65번
텔레마케터 전문 인력채용 시 면접기준으로 옳지 않은 것은?
66번
인사고과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로서 평가자가 가진 고정관념으로 피평가자에 대한 편견에 근거하여 개인을 평가하는 오류는?
67번
리더십 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8번
변화적 리더십의 예로 볼 수 없는 것은?
69번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여 고객과의 대화 방식을 1:1방식으로 실제처럼 연습하는 것으로 상담원이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나쁜 말이나 주의점을 찾아내 상황 대응 능력을 제고할 수 있고 상담 실무 적응력을 높이는 데 사용되는 훈련 방법은?
70번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1번
텔레마케터의 상담품질 관리를 위해 모니터링 평가와 코칭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표현하는 용어는?
72번
콜센터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73번
스트레스는 내부적, 외부적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 다음 중 스트레스의 내부적 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74번
기업이 미래에 인적자원의 양과 질을 효과적으로 충당할 수 있도록 미리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인 인적자원계획의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75번
다음이 설명하는 문화현상은 무엇인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사람들은 이야기를 들은 후 10분이 경과하면, 들은 내용의 50% 정도만 기억한다고 한다. 이때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경청의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7번
개인정보보호법 상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할 수 있는 경우로 볼 수 없는 것은?
78번
개인정보보호법 상 정보주체의 권리로 볼 수 없는 것은?
79번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필요성이 증대된 원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80번
불만족한 고객의 상담 시 요구되는 상담기법과 거리가 먼 것은?
81번
합리적인 행동스타일을 가진 고객을 상담할 때 가장 적합한 상담 기술은?
82번
효과적으로 고객불만 및 VOC를 처리하였을 때 얻을 수 있는 이점으로 볼 수 없는 것은?
83번
다음은 고객 상담 유형 중 표현적(expressive)인 고객의 특징이다. 이에 적합한 고객상담 전략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4번
고객생애가치(life time value)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5번
일반적인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상담절차로 옳은 것은?
86번
다음 중 빅데이터 수집 방법 중 크롤링(crawling)과 가장 관련 있는 것은?
87번
의사소통(communication)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8번
경청의 방해요인을 상담사의 개인적 요인과 외부 환경요인으로 구분할 때 개인적 요인이 아닌 것은?
89번
CRM 변천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0번
텔레마케팅을 통한 효과적인 잠재고객의 신규ㆍ고정 고객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91번
빅데이터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92번
빅데이터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3번
고객의 구체적인 욕구를 알아내기 위한 상담원의 태도와 거리가 먼 것은?
94번
의사소통의 장애요인을 발신자, 수신자, 상황에 따라 구분할 때 수신자에 의한 의사소통 장애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95번
다음 중 운영CRM시스템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96번
다음 중 비언어적 의사소통 도구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97번
고객행동스타일에 따른 고객의 유형 중 단호한 형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것은?
98번
CRM의 목적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9번
CRM의 발전단계를 도입준비, 도입, 확산, 통합의 4단계로 구분할 때 CRM시스템 구축과 기업전략을 중심으로 고객을 관리하는 단계는?
100번
고객이 조직의 어떤 일면과 접촉하는 접점으로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과 그 품질에 대해 어떤 인상을 받는 순간이나 접점을 의미하는 용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