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9년07월26일 85번

[고객응대]
구매전 상담에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경쟁제품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② 소비자가 지불하는 제품 값과 품질의 합리성을 설명하는 것이다.
  • ③ 소비자가 충동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 ④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려는 목적이다.
(정답률: 69%)

문제 해설

정답은 "소비자가 충동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이다. 이유는 구매전 상담에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은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기 위함이지만, 소비자가 충동 구매를 하게 만드는 것은 오히려 부적절한 상담이나 마케팅 전략일 수 있다. 따라서 이 보기는 구매전 상담에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목적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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