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텔레마케팅관리사 (2003년08월10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텔레마케터가 잠재고객에 판매를 성공시키기 위한 행위 중 옳지 않은 것은?
2번
고객관계 관리를 잘하기 위하여 가장 중요한 것은?
3번
스크립트 작성에 관한 것이다. 이 중 4C의 원칙이 아닌것은?
4번
B to B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중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는 언제인가?
5번
아웃바운드 다이얼링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번
CRM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은?
7번
해피 콜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번
고객의 참여관점에 따른 고객유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번
텔레마케팅 관련용어와 이에 대한 설명으로 연결이 잘못된 것은?
10번
충성고객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중 장점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11번
신규고객유지율, 기존고객의 보유율, 고객반복 이용률 등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척도는?
12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프로모션 능력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3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절차가 올바른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14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정의를 설명한 것 중 옳지 않는 것은?
15번
텔레마케팅 관련 용어에 대한 설명중 옳지 않은 것은?
16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17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개인적 자질로 보기 어려운 것은?
18번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전략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9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효과적인 운영방법으로 적합한 것은?
20번
아웃바운드 세일즈 상담시에는 무엇보다 고객과의 관계형성이 중요하다. 다음중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것은?
21번
텔레마케팅 관련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2번
마케팅믹스의 정의를 가장 올바르게 나타낸 것은?
23번
텔레마케팅의 효과로 옳지 않은 것은?
24번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특징이 아닌 것은?
25번
텔레마케팅의 목적으로 볼 수 없는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전화질문지 설계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27번
신뢰성 있는 조사가 이루어졌는지의 여부를 점검하기 위한, 조사 후 결과 검증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8번
조사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9번
시장조사에서 설문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0번
응답형태의 결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1번
시장조사 방법 중 가장 정확도가 높은 것은?
32번
2차 자료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기 위해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33번
시장조사 척도에 대한 예로 옳지 않은 것은?
34번
전화로 본 조사를 진행하기 전 사전조사를 실시하였다. 사전조사 후 질문의 삭제나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35번
전화조사의 장점이 아닌 것은?
36번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37번
넓은 의미로 문헌조사라고도 하며 각종 학술연구지, 상업잡지, 통계자료집등과 경영학, 사회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조사하는 방법은?
38번
조사방법의 종류 중 탐색조사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39번
전화조사에서 무응답 오류를 설명한 것으로 옳은 것은?
40번
설문지의 문항을 조사자가 읽어주고 응답자의 대답을 기록하여 자료수집을 하는 기법이 아닌 것은?
41번
전화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2번
질문의 표준화가 쉽게 이루어질 수 있고 신속하고 경제적이며 비교적 정직한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조사방법은?
43번
전화설문조사의 조사항목의 우선순위가 가장 낮은 것은?
44번
가장 기초적인 시장조사 수단으로, 공개되어 있는 자료 가운데서, 필요한 정보를 모으는 방법은?
45번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획득할 목적으로 시장조사를 실시할 때, 지식획득 방법에는 다음과 같이 4가지가 있다. 이들 중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식획득의 방법은?
46번
텔레마케터가 전화로 시장조사를 할 때 응답 대상의 전체집단 중 그 특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소수의 적절한 수를 뽑은 대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47번
전화설문 조사로 적합한 조사 목적은?
48번
표본프레임(sampling frame)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9번
시장조사의 절차를 계획, 실시, 분석과 보고 3 단계로 구분할 때, 실시에 해당하는 것은?
50번
종단조사에 대한 설명 내용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인바운드 콜센터에서 콜 폭주시 대처 방안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52번
OJT의 장점이라 볼 수 없는 것은?
53번
미스테리 (Mystery) 콜이란?
54번
성공적인 텔레마케팅을 위하여 가장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소는?
55번
텔레마케터의 통화품질 평가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56번
고객이 어떤 형태로든 구매 약속의 여부에 대한 의사를 표시하도록 만드는 과정을 의미하는 것은?
57번
모니터링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58번
텔레마케팅이 활용되는 분야가 아닌 것은?
59번
조직관리의 목적으로 옳지 않은 것은?
60번
텔레마케팅 활용 시 각각의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얻어지는 이점으로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61번
텔레마케팅의 정의로 가장 옳은 것은?
62번
콜센터 조직의 특성에 대한 바른 설명은?
63번
텔레마케터에게 실시하는 교육 훈련이 아닌 것은?
64번
콜센터를 구성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5번
콜 센터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에 대한 용어 설명으로 옳은 것은?
66번
아래는 텔레마케팅을 통한 판매과정중 어떤 단계의 전화 내용이다. 판매의 단계 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67번
인바운드텔레마케팅 환경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8번
텔레마케팅의 전개과정을 나열한 것이다. 단계별로 진행되는 순서로 옳은 것은?
69번
콜센터 매니저의 역할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70번
다음은 텔레마케팅 판매과정의 연속선을 나타내는 흐름이다. ( )안에 들어갈 항목으로 알맞은 짝은?
71번
성공한 관리자의 속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72번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목적으로 옳지 않은 것은?
73번
콜 모니터링과 코칭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을 의미하는 것은?
74번
고객의 서비스 만족을 측정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
75번
역할연기(Role Playing)의 목적이 아닌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과 가장 관련 있는 것은?
77번
성공적인 대화가 되기 위해서는 말하기와 듣기가 순차적으로 반복되면서 상호간 의사 전달이 되어야 한다. 이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78번
커뮤니케이션의 장애 요인이 아닌 것은?
79번
고객설득 화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80번
텔레커뮤니케이션의 중요 요소가 아닌 것은?
81번
고객을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점별로 분류할 때 애프터서비스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82번
전화를 끊는 요령으로 옳지 못한 것은?
83번
고객 컴플레인의 긍정적인 측면이 아닌 것은?
84번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85번
호감가는 음성의 조건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6번
텔레마케터의 효과적인 경청기술이 아닌 것은?
87번
고객응대에 있어 텔레마케터가 갖추어야할 자질이 아닌것은?
88번
인바운드 상담절차 중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기 직전 단계에서 이루어져야 할 활동은?
89번
효율적인 인바운드 고객응대를 위해서 실시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90번
고객의 구체적 욕구를 알아내기 위해 질문을 할 때 적합하지 않은 것은?
91번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2번
고객분류 시 매개고객(협력고객)으로 볼 수 없는 고객은?
93번
고객에게 보다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품질( Servqual)의 평가차원과 그에 대한 설명이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94번
텔레마케팅 script의 활용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95번
고객컴플레인의 주된 발생원인이 아닌 것은?
96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터의 자세로서 올바르지 못한 것은?
97번
서비스 상담 화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8번
효과적인 경청기법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은?
99번
훌륭한 고객서비스를 위해 개발해야 할 서비스 습관이 아닌 것은?
100번
음성에 대한 설명 중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