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7월26일 93번
[고객응대] 전화상담 시 응대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 ① 가능한 한 전문용어를 사용하여 전문가처럼 보이게 한다.
- ② 맑고 밝은 음성을 유지한다.
- ③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가짐과 올바른 경어를 사용한다.
- ④ 상황에 따라 적절하고 감각적인 대응을 한다.
(정답률: 64%)
문제 해설
"가능한 한 전문용어를 사용하여 전문가처럼 보이게 한다."는 상대방이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용어를 사용하거나, 과장된 표현을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은 응대방법이다. 전문용어를 사용할 때는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사용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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