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08년03월02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번
고객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기업들이 집중적인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관계가 없는 것은?
3번
아웃바운드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4번
해피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6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가 아닌 것은?
7번
자사의 제품을 적당한 장소에서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체계를 갖춘다는 의미의 마케팅 요소는?
8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프로모션 능력이 아닌 것은?
9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정의가 아닌 것은?
10번
유통경로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1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전제조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2번
마케팅전략 중 기업이 제품을 개발하고, 가격을 설정하여 판매하며, 판매채널을 개발하고 판촉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13번
남이 아직 모르는 좋은 곳, 빈틈을 찾아 그 곳을 공략하는 마케팅전략은?
14번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15번
촉진전략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6번
다음 괄호 안에 알맞은 것은?

17번
고객속성데이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8번
기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제품이용도를 제고하고자 이탈고객을 대상으로 거래 단절의 원인을 조사하여 이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는 마케팅 전략은?
19번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20번
축적된 고객관련 데이터에 숨겨진 규칙이나 패턴을 찾아내는 것은?
21번
가격차별화의 전제조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2번
다음은 제품수명주기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23번
다음 중 가격결정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고가가격이 적합한 경우가 아닌 것은?
24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판매촉진 강화를 위한 방안이 아닌 것은?
25번
시장세분화의 전제조건이 아닌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개방형 질문의 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7번
텔레마케터가 응답자에게 질문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옳은 것은?
28번
전화조사시 고려하여야 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29번
시장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0번
관찰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1번
조사보고서의 작성 목적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2번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는 데 고려해야 하는 요소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33번
다음은 어떤 조사유형에 관한 설명인가?

34번
시장조사에 활용되는 측정척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5번
“본 제품을 처음으로 사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라는 식으로 응답자가 질문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약 없이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질문형태는?
36번
전화조사에서 응답률(Response Rate)의 의미로 옳은 것은?
37번
다음 중 종단조사의 특징이 아닌 것은?
38번
다음 질문지 작성 단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39번
다음 중 탐색조사의 종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0번
표본추출을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사항은?
41번
구매관련 자료 수집을 위한 횡단조사의 조사항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42번
표본조사와 전수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3번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44번
이처럼 동시에 집단으로 조사하는 방식은?
45번
리스트 클리닝 활용 증대를 위한 전략적 방안과 제반요소가 아닌 것은?
46번
최근 전화조사에 있어서 설문지 대신 컴퓨터에 설문을 입력해 놓고 면접원이 질문을 보면서 면접하고 응답을 바로 입력하는 방법은?
47번
사전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8번
마케팅조사와 마케팅정보시스템의 비교 설명으로 틀린 것은?
49번
자료수집방법 중 정보를 가장 빨리 입수하는 것은?
50번
다음 중 비확률 표본추출방법에 해당하는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콜센터 조직의 특성으로 맞는 것은?
52번
콜센터의 역할로 틀린 것은?
53번
OJT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54번
역할연기 연습의 진행단계로 맞는 것은?

55번
다음 괄호 안에 알맞은 것은?

56번
다음은 콜센터 리더의 유형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57번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58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이 아닌 것은?
59번
모니터링의 목적이 아닌 것은?
60번
텔레마케팅 조직의 슈퍼바이저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1번
콜센터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에 대한 용어 설명으로 옳은 것은?
62번
모니터링 평가요소가 아닌 것은?
63번
텔레마케팅의 특성이 아닌 것은?
64번
동기부여 중심의 OJT 교육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65번
상담원 OJT의 절차가 맞는 것은?
66번
모니터링 성공요소가 아닌 것은?
67번
고객불평처리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8번
고객의 불만에 대한 응답편지 작성 및 발송시의 유의사항이 아닌 것은?
69번
텔레마케팅의 아웃소싱업체 선정시 유의할 사항이 아닌 것은?
70번
콜센터 조직구성의 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71번
다음 중 고객상황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72번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자질이 아닌 것은?
73번
다음 중 콜센터 인력산출에 있어 사용되지 않는 수학적 모델은?
74번
다음 중 중앙집중형 콜센터의 특징이 아닌 것은?
75번
텔레마케팅의 정의와 거리가 먼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좋은 발성의 기본자세가 아닌 것은?
77번
서비스평가의 측정요소가 아닌 것은?
78번
고객특성에 따른 응대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79번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으로 맞는 것은?
80번
대인커뮤니케이션의 구성 요소가 아닌 것은?
81번
우수한 고객응대를 통한 기업의 이득이 아닌 것은?
82번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기 위한 텔레마케터의 능력과 관련이 없는 것은?
83번
주문 접수처리 업무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4번
서비스 품질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5번
고객을 가치관점에서 해석할 때 해당되지 않는 것은?
86번
성공적인 텔레마케팅 활동이 되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87번
고객이 기업과 만나는 모든 장면에서 기업에 대한 고객의 경험과 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적인 순간을 의미하는 것은?
88번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9번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솔루션의 도입시 이점으로 틀린 것은?
90번
전화받는 요령으로 틀린 것은?
91번
불만족 고객의 심리상태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2번
고객유형 중 “합리적인 형”인 고객의 행동경향이 아닌 것은?
93번
R-F-M 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94번
일반적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관한 특성이 아닌 것은?
95번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틀린 것은?
96번
서비스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7번
기존고객의 응대 포인트가 아닌 것은?
98번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7C 원칙 중 Clarity (명확하게)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99번
억양을 좀 더 세련되게 다듬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100번
서비스는 기업, 종업원,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이질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고객이 이 다양성을 지각하고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한계를 무엇이라 하는가?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