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03월07일 97번
[고객응대] 전화응대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살며시 놓는다.
- ② 비 대면이기 때문에 미소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 ③ 전화벨이 2∼3번 울릴 때 받는 것이 좋다.
- ④ 맑고 분명한 인사말과 함께 회사와 자신을 소개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비 대면이기 때문에 미소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이다. 전화로 상대방과 대화할 때는 얼굴 표정이나 몸짓 등의 비언어적 요소가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이 우리의 미소를 볼 수 없다. 따라서 전화로 대화할 때는 말하는 내용과 억양, 속도, 음성 톤 등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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