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5월25일 80번
[고객응대] 행동유형별 특성에 대한 응대법 중 바른 것은?
- ① 추진형은 편안하고 친근감 있게 대한다.
- ② 표현형은 요점만을 제시하고 결정은 스스로 내리게 한다.
- ③ 온화형은 관심을 갖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유의한다.
- ④ 분석형은 자료를 제시하고 애매한 일반화는 피한다.
(정답률: 66%)
문제 해설
분석형은 자료를 제시하고 애매한 일반화는 피하는 이유는 정확성과 깊이 있는 분석을 위해서입니다. 분석형은 세부적인 자료와 사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일반화된 내용이나 추측에 의한 결론보다는 구체적인 자료와 사실에 기반한 분석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분석형과 대화할 때는 구체적인 자료와 사실을 제시하고, 일반화된 내용이나 추측에 의한 결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