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4년05월25일 13번

[판매관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분석으로 고객과 기업 간의 접촉, 횟수, 금액사용 등의 고객 분석은?

  • ① 고객평생가치분석
  • ② RFM분석
  • ③ 손익분기분석
  • ④ ROI(Return On Investment)분석
(정답률: 80%)

문제 해설

RFM분석은 Recency(최근성), Frequency(빈도), Monetary(금액)의 약자로, 고객의 최근 구매일, 구매 빈도, 구매 금액 등을 분석하여 고객의 가치를 파악하는 분석 방법이다. 따라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분석으로, 고객과 기업 간의 접촉, 횟수, 금액 사용 등의 고객 분석에 적합하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