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8월13일 14번

[판매관리]
상표전략 중 계열확장(Line Extension)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기존의 상표명을 기존의 제품범주의 새로운 형태, 크기, 맛 등에 확대한다.
  • ② 기존의 상표명을 새로운 제품범주로 확대한다.
  • ③ 새로운 상표명을 동일한 제품범주에 도입한다.
  • ④ 신제품 범주에 새로운 상표명을 부여한다.
(정답률: 60%)

문제 해설

계열확장은 기존의 상표명을 기존의 제품범주의 새로운 형태, 크기, 맛 등에 확대하는 것이다. 즉, 이미 있는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가 다이어트 콜라, 제로 콜라 등을 출시하는 것이 계열확장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