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8월13일 38번

[시장조사]
마케팅문제와 기회를 규명하고 정의하여 마케팅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 ① 광 고
  • ② 판매촉진
  • ③ 공중관계
  • ④ 마케팅조사
(정답률: 70%)

문제 해설

마케팅조사는 시장에서의 문제와 기회를 파악하고, 소비자의 요구와 선호를 이해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케팅활동을 계획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마케팅문제와 기회를 규명하고 정의하여 마케팅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마케팅조사를 통해 가능합니다. 광고, 판매촉진, 공중관계는 마케팅활동의 일부분이지만, 이들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조사를 통해 얻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