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8월13일 22번
[판매관리] 제품의 수명주기별 특성에 따라 기업이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략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도입기 - 얼리어답터 등 제품의 조기 수용층의 규명
- ② 성장기 - 브랜드 선호의 개발
- ③ 성숙기 - 경쟁자의 판촉과 균형 유지
- ④ 쇠퇴기 - 긍정적인 구전커뮤니케이션 자극
(정답률: 75%)
문제 해설
쇠퇴기는 제품의 수요가 감소하고 시장 점유율이 줄어드는 단계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구전커뮤니케이션 자극은 효과적인 전략이 아닙니다. 이유는 이미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구전커뮤니케이션 자극만으로는 수요를 끌어올리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쇠퇴기 단계에서는 제품의 기능 개선이나 가격 경쟁력 강화 등의 전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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