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23번
[판매관리] 제품의 수명주기별 특성에 따라 기업이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략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도입기-얼리어댑터 등 제품의 조기 수용층의 규명
- ② 성장기-브랜드 선호의 개발
- ③ 성숙기-경쟁자의 판촉과 균형유지
- ④ 쇠퇴기-긍정적인 구전커뮤니케이션 자극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쇠퇴기는 제품의 수요가 감소하고 시장 점유율이 줄어들기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기업은 이 단계에서 긍정적인 구전커뮤니케이션을 자극하여 제품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전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쇠퇴기-긍정적인 구전커뮤니케이션 자극"이 가장 거리가 먼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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