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92번
[고객응대] 합리적인 행동스타일을 가진 고객과 상담할 때 적합한 상담 기술은?
- ① 표현을 간략하게 하므로 정보를 이끌어 내기 위해 개방형 질문을 사용한다.
- ② 개인정보를 주지 않으려고 하므로 사무적인 대화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 ③ 빨리 말하므로 말의 속도와 흥분 정도를 맞추어야 한다.
- ④ 힘 있는 어조를 보이므로 방어적으로 반응하는 것은 좋지 않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합리적인 행동스타일을 가진 고객은 객관적이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며 표현을 간결하게 합니다. 따라서 상담원은 이러한 고객과 상담할 때, 정보를 이끌어 내기 위해 개방형 질문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개방형 질문은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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