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5년03월20일 79번

[고객응대]
청자가 효과적으로 듣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 ① 화자가 말하는 내용의 핵심을 파악한다.
  • ② 화자의 진정한 의도나 목적을 알도록 한다.
  • ③ 화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파한 후에 그에 적합한 반응을 나타낸다.
  • ④ 화자의 의도가 잘못되었다면 즉시 듣기를 중단하고 반응할 내용을 정리해 나간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화자의 의도가 잘못되었다면 즉시 듣기를 중단하고 반응할 내용을 정리해 나간다." 이다. 이유는 이 방법은 청자가 화자의 의도를 오해하거나 잘못 이해한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경우에 적용되어야 하는 기본적인 듣기 방법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방법은 효과적인 듣기 방법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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