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3월20일 79번
[고객응대] 청자가 효과적으로 듣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 ① 화자가 말하는 내용의 핵심을 파악한다.
- ② 화자의 진정한 의도나 목적을 알도록 한다.
- ③ 화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파한 후에 그에 적합한 반응을 나타낸다.
- ④ 화자의 의도가 잘못되었다면 즉시 듣기를 중단하고 반응할 내용을 정리해 나간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화자의 의도가 잘못되었다면 즉시 듣기를 중단하고 반응할 내용을 정리해 나간다." 이다. 이유는 이 방법은 청자가 화자의 의도를 오해하거나 잘못 이해한 경우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경우에 적용되어야 하는 기본적인 듣기 방법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방법은 효과적인 듣기 방법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