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6월02일 25번

[판매관리]
가맹점 입장에서의 프랜차이징 유통전략의 장점이 아닌 것은?

  • ① 사업 실패 위험을 줄일 수 있다.
  • ② 광고 및 운영상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 ③ 성공적으로 구축된 브랜드명과 사업계획 활용이 가능하다.
  • ④ 나만의 제품 품질의 차별화를 추구할 수 있다.
(정답률: 93%)

문제 해설

가맹점 입장에서 프랜차이징 유통전략의 장점은 사업 실패 위험을 줄일 수 있고, 광고 및 운영상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으며, 성공적으로 구축된 브랜드명과 사업계획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만의 제품 품질의 차별화를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아닙니다. 이는 오히려 가맹점이 자유롭게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독립적인 사업 방식인 프랜차이즈가 아닌, 독자적인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과 유사한 장점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