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3월01일 21번
[판매관리]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세분화 기준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세분시장이 충분히 커야 한다.
- ② 상이한 세분시장의 고객들은 가격의 변화에 대해 동일하게 반응해야 한다.
- ③ 세분시장을 확인할 수 있어야하고, 차별적으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수단이 마련되어야 한다.
- ④ 특정 세분시장에서 저가격에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이 다른 세분시장의 고객엫서 동일한 서비스를 판매할 기회를 주어서는 안된다.
(정답률: 69%)
문제 해설
"상이한 세분시장의 고객들은 가격의 변화에 대해 동일하게 반응해야 한다."는 틀린 설명입니다. 각각의 세분시장은 고유한 특성과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격 변화에 대한 반응도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분시장별로 가격세분화 기준을 설정해야 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