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9년03월01일 21번

[판매관리]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세분화 기준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세분시장이 충분히 커야 한다.
  • ② 상이한 세분시장의 고객들은 가격의 변화에 대해 동일하게 반응해야 한다.
  • ③ 세분시장을 확인할 수 있어야하고, 차별적으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수단이 마련되어야 한다.
  • ④ 특정 세분시장에서 저가격에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이 다른 세분시장의 고객엫서 동일한 서비스를 판매할 기회를 주어서는 안된다.
(정답률: 69%)

문제 해설

"상이한 세분시장의 고객들은 가격의 변화에 대해 동일하게 반응해야 한다."는 틀린 설명입니다. 각각의 세분시장은 고유한 특성과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격 변화에 대한 반응도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분시장별로 가격세분화 기준을 설정해야 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