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3월01일 94번
[고객응대] 텔레마케터의 효과적인 경청기술이 아닌 것은?
- ① 고객의 이야기에 대한 관심을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 ② 확실하지 않은 내용은 다시 한번 정중하게 물어본다.
- ③ 고객의 말을 끊지 말고 끝가지 주의 깊게 들어야 한다.
- ④ 주관적인 판단이나 감정을 통하여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주관적인 판단이나 감정을 통하여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효과적인 경청기술이 아닙니다. 이는 고객의 이야기를 왜곡하거나 오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청은 고객의 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하기 위한 것이므로, 주관적인 판단이나 감정은 배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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