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9년03월01일 88번

[고객응대]
성공적인 CRM 적용을 위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 ① 고객을 중심으로 거래 데이터가 통합되어야 한다.
  • ② 고객분석을 위한 고객의 상세정보가 수집되어야 한다.
  • ③ 고객분석결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반 업무절차가 정립되고 시행되어야 한다.
  • ④ 고객분석결과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 보유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준을 상담원에게 일임시켜야 한다.
(정답률: 73%)

문제 해설

고객분석결과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 보유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준을 상담원에게 일임시켜야 한다는 것은 올바르지 않은 주장입니다. 이는 업무 프로세스의 일부가 아니며, 상담원이 아닌 전문적인 마케팅 팀이 이를 담당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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