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8월21일 97번
[고객응대] 고객평생가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고객평생가치는 실현가치와 잠재가치로 나눌 수 있다.
- ② 고객별로 일일이 계산하게 되므로 경우에 따라서 과다한 비용이 소요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 ③ 측정의 결과는 개별 고객에게 할당하는 데 수월하다.
- ④ 이탈 고객방지를 위해 투여할 최대 금액을 미리 산정함으로써 안정적인 재무운영이 가능하다.
(정답률: 10%)
문제 해설
"측정의 결과는 개별 고객에게 할당하는 데 수월하다."가 틀린 것이다. 고객평생가치는 개별 고객의 특성과 행동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개별 고객에게 할당하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고객평생가치를 측정하고 활용하는 것은 일정한 수준의 복잡성과 비용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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