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8월21일 23번
[판매관리] STP 전략의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 ①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선정 → 포지셔닝
- ② 표적시장선정 → 시장세분화 → 포지셔닝
- ③ 포지셔닝 → 표적시장선정 → 시장세분화
- ④ 시장세분화 → 포지셔닝 → 표적시장선정
(정답률: 61%)
문제 해설
STP 전략의 절차는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선정 → 포지셔닝 순서로 진행됩니다.
시장세분화는 전체 시장을 구성하는 다양한 고객 그룹을 유사한 특성을 가진 그룹으로 분류하는 것입니다. 이후에는 표적시장선정을 통해 분류된 고객 그룹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그룹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지셔닝은 선택된 표적시장에 대해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며, 경쟁 제품과 어떻게 차별화되는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정이 먼저 이루어진 후에 포지셔닝이 결정되어야 합니다.
시장세분화는 전체 시장을 구성하는 다양한 고객 그룹을 유사한 특성을 가진 그룹으로 분류하는 것입니다. 이후에는 표적시장선정을 통해 분류된 고객 그룹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그룹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지셔닝은 선택된 표적시장에 대해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며, 경쟁 제품과 어떻게 차별화되는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정이 먼저 이루어진 후에 포지셔닝이 결정되어야 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