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8월21일 19번

[판매관리]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효과에 대한 설명이 잘못된 것은?

  • ① 고객에게 최적의 구매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생애 가치를 증대시킨다.
  • ② 고객별 거래량 분석을 통하여 수익공헌도가 높은 고객을 파악할 수 있다.
  • ③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통하여 고객의 이탈을 막고 고객 유지를 할 수 있다.
  • ④ 고객을 동일한 집단으로 대우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답률: 93%)

문제 해설

"고객을 동일한 집단으로 대우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잘못된 설명입니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고객의 특성과 선호도를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고객을 동일한 집단으로 대우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정답: 고객에게 최적의 구매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생애 가치를 증대시킨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