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8월21일 19번
[판매관리]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효과에 대한 설명이 잘못된 것은?
- ① 고객에게 최적의 구매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생애 가치를 증대시킨다.
- ② 고객별 거래량 분석을 통하여 수익공헌도가 높은 고객을 파악할 수 있다.
- ③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통하여 고객의 이탈을 막고 고객 유지를 할 수 있다.
- ④ 고객을 동일한 집단으로 대우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답률: 93%)
문제 해설
"고객을 동일한 집단으로 대우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잘못된 설명입니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고객의 특성과 선호도를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고객을 동일한 집단으로 대우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정답: 고객에게 최적의 구매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생애 가치를 증대시킨다.
정답: 고객에게 최적의 구매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생애 가치를 증대시킨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