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8월21일 92번
[고객응대] 다음 중 CRM의 정의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CRM은 기업의 장기적인 수익성과 주주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고객관계를 관리한다.
- ② CRM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아이디어는 관계마케팅에서 파생되었다.
- ③ CRM이라는 용어는 1970년대에 IT발달에 등장하여 활용되는 것으로 CRM의 핵심적 특징이다.
- ④ CRM은 고객만족과 고객유지를 목적으로 일대일 마케팅, 대량 고객화 등을 실현하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정답률: 55%)
문제 해설
"CRM이라는 용어는 1970년대에 IT발달에 등장하여 활용되는 것으로 CRM의 핵심적 특징이다."는 틀린 설명입니다. CRM은 1990년대에 등장하였으며, IT 기술의 발전과 함께 발전해왔지만, 핵심적인 특징은 고객관계를 관리하여 기업의 수익성과 주주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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