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8월18일 43번

[시장조사]
마케팅 조사의 한 종류로써 인과조사는 원인과 결과를 규명하기 위한 조사이다. 인과관계를 정확하게 밝히기 위한 인과관계의 성립요건이 아닌 것은?

  • ① 실험변수의 변화
  • ② 변화의 시간적 우선순위
  • ③ 병발생의 조건
  • ④ 외생변수 영향의 통제
(정답률: 25%)

문제 해설

인과관계의 성립요건 중에서 "실험변수의 변화"는 인과관계를 정확하게 밝히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다. 실험변수란 인과관계를 조사하기 위해 조작하는 변수로, 다른 변수들과 구별되어야 한다. 실험변수를 변화시키면서 결과를 측정함으로써 인과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실험변수의 변화는 인과관계의 성립요건 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