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8월18일 43번
[시장조사] 마케팅 조사의 한 종류로써 인과조사는 원인과 결과를 규명하기 위한 조사이다. 인과관계를 정확하게 밝히기 위한 인과관계의 성립요건이 아닌 것은?
- ① 실험변수의 변화
- ② 변화의 시간적 우선순위
- ③ 병발생의 조건
- ④ 외생변수 영향의 통제
(정답률: 25%)
문제 해설
인과관계의 성립요건 중에서 "실험변수의 변화"는 인과관계를 정확하게 밝히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다. 실험변수란 인과관계를 조사하기 위해 조작하는 변수로, 다른 변수들과 구별되어야 한다. 실험변수를 변화시키면서 결과를 측정함으로써 인과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실험변수의 변화는 인과관계의 성립요건 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