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8월18일 84번
[고객응대] 상담사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아닌 것은?
- ① 적극적인 경청자세를 취하며 열심히 듣는다.
- ② 감정적인 말들을 판단하고 그것에 얽매이지 않는다.
- ③ 말에 나타난 것 이외의 내용을 이해한다.
- ④ 어려운 주제는 피하고 가벼운 주제를 찾아서 다룬다.
(정답률: 56%)
문제 해설
"어려운 주제는 피하고 가벼운 주제를 찾아서 다룬다."는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이 아닙니다. 이유는 상담사는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려운 주제에 대해서도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려운 주제에 대해서도 열심히 듣고 이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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