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8월18일 39번
[시장조사] 한 시점에서 다양한 대상과 변수에 대해 측정하는 조사 설계로 적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많은 대상에 대해 많은 변수를 측정할 수 있는 조사는?
- ① 인과조사
- ② 횡단조사
- ③ 종단조사
- ④ 사후측정설계
(정답률: 45%)
문제 해설
횡단조사는 한 시점에서 다양한 대상과 변수에 대해 측정하는 조사 설계로, 적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많은 대상에 대해 많은 변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인과관계를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대규모 조사에 적합하며 초기 단계에서 문제점을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따라서 횡단조사가 정답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