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8월18일 39번

[시장조사]
한 시점에서 다양한 대상과 변수에 대해 측정하는 조사 설계로 적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많은 대상에 대해 많은 변수를 측정할 수 있는 조사는?

  • ① 인과조사
  • ② 횡단조사
  • ③ 종단조사
  • ④ 사후측정설계
(정답률: 45%)

문제 해설

횡단조사는 한 시점에서 다양한 대상과 변수에 대해 측정하는 조사 설계로, 적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많은 대상에 대해 많은 변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인과관계를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대규모 조사에 적합하며 초기 단계에서 문제점을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따라서 횡단조사가 정답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