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9년03월03일 85번

[고객응대]
CRM 도입에 따른 기대효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고객 DB의 분산
  • ② 고객 DB의 적극적 활용
  • ③ 고객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 ④ 다양한 고객요구에 대한 적극적 대처
(정답률: 78%)

문제 해설

고객 DB의 분산은 CRM 도입으로 인해 기대되는 효과 중에서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이는 CRM 시스템을 도입하더라도 기존의 고객 DB가 분산되어 있어서 통합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객 DB의 통합을 위한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게 되며, 이는 CRM 도입으로 인한 효과가 더딘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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