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9년03월03일 62번

[텔레마케팅관리]
콜센터 조직의 변화의 슬로건이 '즐겁고 행복한 콜센터 조직문화 만들기'일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조직의 변화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칭찬과 인정이 넘쳐나는 조직으로 변화
  • ② 풍부한 감성이 묻어나는 조직으로 변화
  • ③ 상명하복이 바탕이 된 수직조직으로 변화
  • ④ 다름과 차이를 인정할 수 있는 조직으로 변화
(정답률: 80%)

문제 해설

"상명하복이 바탕이 된 수직조직으로 변화"는 옳지 않은 것입니다. 이유는 즐겁고 행복한 콜센터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상명하복보다는 상호협력과 상호존중이 중요한 가치로 인정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상명하복은 일종의 권위주의적인 조직문화를 의미하며, 이는 직원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억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센터 조직에서는 상호협력과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하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