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3월10일 72번
[텔레마케팅관리] 상담원 인사관리 및 교육 등에 대해 관련 직무분석을 활용한다. 다음 중 직무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해당 직무의 모든 중요한 정보만을 수집하는 것이 직무분석이다.
- ② 해당 업무 프로세스 개선의 기초가 된다.
- ③ 상담원의 훈련 및 교육 개발의 기준이 된다.
- ④ 조직이 요구하는 일의 내용, 요건 등을 정리·분석한 것이다.
(정답률: 66%)
문제 해설
"해당 직무의 모든 중요한 정보만을 수집하는 것이 직무분석이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직무분석은 해당 직무의 내용, 요건, 역할, 책임 등을 정리하고 분석하여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 기술, 지식 등을 파악하는 과정입니다. 모든 중요한 정보뿐만 아니라 해당 직무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