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9년04월27일 17번

[판매관리]
중간상은 생산자와 사용자 사이에서 다양한 효용을 창출한다. 다음 중 중간상이 창출해 내는 효용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소유효용(possession utility) : 생산자로 하여금 상품과 서비스를 소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 ② 시간효용(time utility)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에 언제든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는 것
  • ③ 장소효용(place utility) : 소비자가 어디에서나 원하는 장소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할 수 있게 하는 것
  • ④ 형태효용(form utility) :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조금 더 매력 있게 보이기 위해 그 형태 및 모양을 변형시키는 활동
(정답률: 53%)

문제 해설

"소유효용(possession utility) : 생산자로 하여금 상품과 서비스를 소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이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소유효용은 생산자가 상품을 소유하고 유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효용으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상품을 보고 만질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생산자가 상품과 서비스를 소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상품을 소유할 수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