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3월07일 93번
[고객응대] 고객 응대 시 경청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생산적인 경청자세는 선택적 경청이 매우 중요하다.
- ② 효과적인 경청자세는 고객에 대한 배려가 요구된다.
- ③ 경청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어떠한 질문도 해서는 안 된다.
- ④ 효과적 경청은 고객에 대한 고정관념과 선입견이 있을 때 더욱 효과적이다.
(정답률: 45%)
문제 해설
고객 응대 시 효과적인 경청자세는 고객에 대한 배려가 요구된다. 이유는 고객이 자신의 의견이나 문제를 제기할 때 그들의 감정과 요구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제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설명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적인 태도를 보일 가능성이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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