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3월07일 30번

[시장조사]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 ① 커뮤니케이션에 전문능력을 가진 진행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 ②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절차를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
  • ③ 여유를 갖고 깊고 풍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 ④ 마케팅 조사에서 그 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정답률: 60%)

문제 해설

정답: "여유를 갖고 깊고 풍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면접조사는 일반적으로 시간과 예산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여유를 가질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면접조사는 보통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절차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며, 이를 위해 전문능력을 가진 진행자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또한, 마케팅 조사에서 면접조사의 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