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3월07일 30번
[시장조사]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 ① 커뮤니케이션에 전문능력을 가진 진행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 ②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절차를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
- ③ 여유를 갖고 깊고 풍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 ④ 마케팅 조사에서 그 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정답률: 60%)
문제 해설
정답: "여유를 갖고 깊고 풍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면접조사는 일반적으로 시간과 예산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여유를 가질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면접조사는 보통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절차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며, 이를 위해 전문능력을 가진 진행자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또한, 마케팅 조사에서 면접조사의 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면접조사는 일반적으로 시간과 예산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여유를 가질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면접조사는 보통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절차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며, 이를 위해 전문능력을 가진 진행자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또한, 마케팅 조사에서 면접조사의 활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