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3월07일 12번

[판매관리]
고객이 기업과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모든 접점을 통해 일관적이고,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전략은?

  • ①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
  • ② 통합 마케팅(IM ; Integrated Marketing) 전략
  • ③ 통합 광고(ISM ; Integrated Advertising) 전략
  • ④ 통합 판매 믹스(ISM ; Integrated Sales Mix) 전략
(정답률: 72%)

문제 해설

고객이 기업과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모든 접점에서 일관적이고,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마케팅 도구와 채널을 조합하여 통합적으로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용되는 전략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 입니다. 이는 광고, PR, 판촉, 직접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도구와 채널을 조합하여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의 인식과 태도를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이 가장 적절한 답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