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3월07일 41번
[시장조사] 다음 사례는 어떤 마케팅 조사방법에 해당하는가?

- ① 투시법
- ② 관찰법
- ③ 서베이
- ④ 심층면접법
(정답률: 74%)
문제 해설
이 사례는 "관찰법"에 해당한다. 이유는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조사 대상인 고객들의 행동을 직접 관찰하여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다른 조사 방법들은 질문이나 설문지를 통해 고객의 의견이나 태도를 파악하는 방법이지만, 관찰법은 고객의 실제 행동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하고 신뢰성이 높은 방법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