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3월07일 41번

[시장조사]
다음 사례는 어떤 마케팅 조사방법에 해당하는가?

  • ① 투시법
  • ② 관찰법
  • ③ 서베이
  • ④ 심층면접법
(정답률: 74%)

문제 해설

이 사례는 "관찰법"에 해당한다. 이유는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조사 대상인 고객들의 행동을 직접 관찰하여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다른 조사 방법들은 질문이나 설문지를 통해 고객의 의견이나 태도를 파악하는 방법이지만, 관찰법은 고객의 실제 행동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하고 신뢰성이 높은 방법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